지역아동센터에 훈훈한 나눔기부 펼친 제주씨에스호텔

지역아동센터에 훈훈한 나눔기부 펼친 제주씨에스호텔

강동삼 기자
강동삼 기자
입력 2024-11-08 11:47
수정 2024-11-08 11:4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아름다운지역아동센터·제남아동센터 방문
각각 100만원 기부·아동생활물품 등 지원
아동센터 자립준비청년 인력채용 약속도

이미지 확대
제주씨에스호텔이 지난 7일 지역 제남아동센터를 방문해 기부금과 함께 아동들을 위한 생활용품을 전달했다. 제주씨에스호텔 제공
제주씨에스호텔이 지난 7일 지역 제남아동센터를 방문해 기부금과 함께 아동들을 위한 생활용품을 전달했다. 제주씨에스호텔 제공


제주 씨에스 호텔이 최근 지역 아동을 위한 나눔기부를 주목을 끌었다.

제주 씨에스 호텔은 지난 7일 아름다운지역아동센터와 제남아동센터를 방문해 지역 아동들을 위한 기부 행사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제주 씨에스 호텔은 제남아동센터와의 공식 협약을 체결해 앞으로도 아동들의 복지와 성장 지원을 강화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이날 씨에스호텔은 아동센터 2곳에 각각 100만원 기부금과 아동들을 위한 생활용품 등을 지원했다.

김세웅 제주 씨에스호텔 총지배인은 “이번 나눔 행사를 통해 지역 아동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과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특히 제주 씨에스 호텔은 지역사회와 상생을 위한 여러 방면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일과 학습을 병행하는 제도에 참여해 호텔리어를 꿈꾸는 이들에게 실질적인 취업의 발판을 마련해주고 있으며, 중장년 경력단절자들을 위한 채용에도 적극 나서 전 직원 대비 10%의 비율을 차지하는 등 다양한 세대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이미지 확대
제주씨에스호텔이 지역 아동센터 2곳에 사랑의 기부금을 전달하고 있다. 제주씨에스호텔 제공
제주씨에스호텔이 지역 아동센터 2곳에 사랑의 기부금을 전달하고 있다. 제주씨에스호텔 제공


아동센터 대학생들의 경우 호텔 인력이 필요한 경우 우선적으로 학생들을 채용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김 총지배인은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정기적 후원뿐 아니라 아동들의 자립지원에 필요할 경우 제남아동센터 자립준비청년들의 아르바이트, 호텔채용도 고려하겠다고 밝혔다.

박태준 제남아동센터 상임이사는 “지역사회 우수한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에 감사하다”며 “아동들에 대한 질 좋은 생활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에 걸맞게 신뢰성 있고 투명한 시설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씨에스 호텔이 지역 아동부터 취업준비생, 중장년 경력단절자까지 아우르며 지원하는 이유는 설립자의 경영 방침. 씨에스 호텔은 설립 초기부터 지역사회와의 공생과 다양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경영의 근본으로 삼아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를 통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실천하며 지속 가능한 발전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호텔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고 있다.

호텔 프론트 데스크 내에서 판매하는 굿즈 상품 또한 ESG 경영 방침에 맞춰 구성되어 방문 고객들에게 지속 가능한 가치와 이념을 전달하고 있다. 대표 상품인 ‘소창 수건’은 호텔이 환경과 사회적 책임을 중시하는 태도를 상징하는 제품 중 하나다.

한편 제주 씨에스 호텔은 연말에 지역 아동들을 초대해 정성껏 식사를 준비하고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특별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