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의 생청귤 하이볼. BGF리테일 제공
CU는 6일 제주산 청귤 슬라이스를 넣은 생청귤 하이볼과 청귤 얼음컵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CU는 지난 4월 국내에서 가장 먼저 생과일 RTD(Ready to drink) 하이볼인 ‘생레몬 하이볼’을 출시한 후 2탄 생라임 하이볼을 선보였다. 생청귤 하이볼은 3탄에 해당하는 제품으로 200만개 시즌 한정 상품이다. 가격은 4500원.
CU 측은 모히토 칵테일 스타일인 이 제품엔 모히토의 민트향과 청귤의 시트러스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졌다고 설명했다. 알코올 도수는 4.5도로, 생레몬·생라임 하이볼(8.3도)보다 낮다.
레몬과 라임 제품이 수입 과일이었다면 이 상품은 국내산 과일을 넣어 지역 농가 수익 창출 확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CU는 기대했다.
생청귤 하이볼(왼쪽)과 빅볼 청귤 얼음컵. BGF리테일 제공
CU는 이 제품 라인업을 통해 편의점 주류 시장의 믹솔로지(Mixology) 트렌드를 이끌어간다는 전략이다. CU의 생레몬 하이볼은 출시 약 5개월 만에 900만 개가 팔려나가며 히트작으로 평가받는다. 생라임 하이볼은 45만캔 한정 수량으로 판매할 예정이었으나 고객들의 지속적인 앙코르에 힘입어 추가 생산에 들어갔다.
CU에서 지난 1~8월 하이볼의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은 392.0%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생레몬 하이볼 출시를 기점으로 하이볼을 포함한 기타 주류의 매출 비중 역시 4.0%에서 11.9%로 7.9%포인트 증가했다.
CU는 이와 함께 이달 얼음컵에 과일 원물을 넣어 만든 ‘빅볼 청귤 얼음컵’(1500원)도 내놨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