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대, 수도권 상층대기 ‘대기오염 분석 등’ 연구

한기대, 수도권 상층대기 ‘대기오염 분석 등’ 연구

이종익 기자
이종익 기자
입력 2023-02-10 13:54
수정 2023-02-10 13:5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한기대와 국립환경과학원, 포스코인터내셔널, 한국외국어대 등이 상층대기 관리연구를 위한 기술 교류  협약 후 포스코타워 상층부 고고도관측망에서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기대 제공
한기대와 국립환경과학원, 포스코인터내셔널, 한국외국어대 등이 상층대기 관리연구를 위한 기술 교류 협약 후 포스코타워 상층부 고고도관측망에서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기대 제공
충남 천안의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는 국립환경과학원, 포스코인터내셔널, 한국외국어대 등과 수도권 상층대기 관리연구를 위한 기술 교류 및 학술연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참여기관들이 공동협력 체계로 수도권 지역의 상층 대기질 측정정보를 확보하고 이를 정책 활용을 위해 마련됐다.

참여기관은 협약을 통해 305m 높이의 포스코타워 송도 옥상에 설치된 상층측정소의 관측자료를 검증하고 활용하는 등 다양한 협력과제를 수행할 계획이다.

한기대와 한국외대는 상층 관측자료를 활용한 대기오염 원인 분석과 저감 방안에 대한 연구 등을 수행한다.

국립환경과학원은 초미세먼지 등 대기오염물질 관리정책에 적용 가능 방안을 연구한다.

남병욱 한기대 부총장은 “국가적 과제로 부상한 미세먼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민·관·학이 다자간 협력체계를 구축한 매우 뜻깊은 사례로, 대기질 측정 및 관련 연구과제 수행 등을 통해 국민의 삶 향상에 기여 코자 한다.”라고 말했다.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투표
트럼프 당선...한국에는 득 혹은 실 ?
미국 대선에서 여론조사 결과를 뒤엎고 트럼프 전 대통령이 당선 됐습니다. 트럼프의 당선이 한국에게 득이 될 것인지 실이 될 것인지에 대해 말들이 많은데요.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득이 많다
실이 많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