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교통사고 한국인 3명 사망·1명 중상… 전지훈련 간 스키팀

뉴질랜드 교통사고 한국인 3명 사망·1명 중상… 전지훈련 간 스키팀

이정수 기자
이정수 기자
입력 2024-08-22 14:19
수정 2024-08-22 14:1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교통사고 자료 이미지. 서울신문 DB
교통사고 자료 이미지. 서울신문 DB


뉴질랜드에서 교통사고로 한국인 3명이 숨지고 1명이 크게 다쳤다고 22일(현지시간) 뉴질랜드헤럴드, 스터프 등 현지 매체들이 보도했다. 이들은 한국 스키 국가대표 소속인 것으로 전해졌다.

보도에 따르면 전날 오후 3시 15분쯤 뉴질랜드 남섬 아오라키 지역의 고속도로에서 승합차와 마주 오던 4륜구동 자동차가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승합차에는 전지훈련 및 퀸스타운에서 열리는 대회 참석차 뉴질랜드를 찾은 한국인 스키 선수들과 코치 등 4명이 타고 있었다.

현지 경찰에 따르면 이 사고로 승합차에 타고 있던 한국인 3명이 숨지고 또 다른 한국인 1명이 중상을 입었다. 4륜구동 차량의 운전자 등 2명도 크게 다쳤다. 부상자들은 크라이스트처치에 있는 병원으로 이송됐다.

사고를 당한 한국인들이 각각 선수인지 코치인지는 확인되지 않고 있으며, 당시 선수단이 여러 차량에 나눠 타고 있었다고 뉴질랜드헤럴드는 보도했다.

국가대표 출신인 경성현 스키팀 코치는 뉴질랜드헤럴드에 “매우 슬픈 소식이고 모두가 큰 충격을 받았다”며 그들은 매우 젊고 재능 있는 선수들이었다“고 비통해했다. 경 코치는 그러면서 스키팀 관계자들과 함께 23일 뉴질랜드로 출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지 공관은 자세한 사고 상황을 확인하는 한편 피해자 가족 등에 영사 조력을 제공하고 있다.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해리스 vs 트럼프 승자는?
카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민주당)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공화당)은 지난 10일(현지시간) 105분가량 진행된 대선 후보 TV 생방송 토론에서 한 치의 양보도 없는 불꽃 튀는 대결을 했습니다. 양 측은 서로 자신이 토론에서 승리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당신은 토론에서 누가 우세했다고 생각하십니까.
카멀라 해리스
도널드 트럼프
잘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