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가 창고형 할인점 ‘트레이더스’의 간판을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으로 바꿔달고 유료 멤버십을 도입한다고 4일 밝혔다.
이마트 측은 “대형마트인 이마트와는 전혀 다른 창고형 할인점 본연의 이미지를 구축하고자 도매·대량을 의미하는 홀세일을 브랜드명에 넣었다”고 설명했다.
충성 고객을 확보하고자 유료 멤버십도 도입한다. 그간 트레이더스는 누구나 쇼핑할 수 있는 열린 매장으로 운영해왔지만 앞으로는 멤버십과 병행해 운영한다. 멤버십은 스탠다드와 프리미엄 등급으로 나뉜다. 회원에게는 구매 금액별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티알 캐시’를 적립해 주고 매달 인기 상품도 회원가에 제공한다.
아울러 이마트는 트레이더스를 상징하는 ‘빅 웨이브 아이템’을 출시하고 차별화된 상품을 지속해서 선보인다는 전략이다.
노재악 트레이더스 본부장은 “급변하는 유통환경과 경기 불황, 고물가의 예측 불가능한 상황에서도 끝까지 살아남을 수 있는 확실한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총체적 혁신을 단행했다”고 말했다.
지난 2010년 처음 문을 연 트레이더스는 현재 21개까지 매장을 늘렸고 연매출 3조원을 기록하고 있다. 이마트는 향후 30개점까지 트레이더스 매장을 늘린다는 계획이다.
트레이더스 연산점에 신규 브랜드아이덴티티(BI)를 입힌 이미지. 이마트 제공
충성 고객을 확보하고자 유료 멤버십도 도입한다. 그간 트레이더스는 누구나 쇼핑할 수 있는 열린 매장으로 운영해왔지만 앞으로는 멤버십과 병행해 운영한다. 멤버십은 스탠다드와 프리미엄 등급으로 나뉜다. 회원에게는 구매 금액별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티알 캐시’를 적립해 주고 매달 인기 상품도 회원가에 제공한다.
아울러 이마트는 트레이더스를 상징하는 ‘빅 웨이브 아이템’을 출시하고 차별화된 상품을 지속해서 선보인다는 전략이다.
노재악 트레이더스 본부장은 “급변하는 유통환경과 경기 불황, 고물가의 예측 불가능한 상황에서도 끝까지 살아남을 수 있는 확실한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총체적 혁신을 단행했다”고 말했다.
지난 2010년 처음 문을 연 트레이더스는 현재 21개까지 매장을 늘렸고 연매출 3조원을 기록하고 있다. 이마트는 향후 30개점까지 트레이더스 매장을 늘린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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