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4단체 “AIIB 가입, 한국경제 활력 제고에 도움”

경제 4단체 “AIIB 가입, 한국경제 활력 제고에 도움”

입력 2015-03-27 14:16
수정 2015-03-27 14:1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한국무역협회, 대한상공회의소, 전국경제인연합회, 중소기업중앙회 등 경제 4단체는 27일 한국의 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AIIB) 가입 결정에 대해 “아시아 공동 발전과 한국 경제 활력 제고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

경제 4단체는 공동 성명을 통해 “AIIB는 무엇보다 그동안 만성적인 재원 조달 문제로 어려움을 겪어온 아시아 개발도상국의 사회기반시설 건설을 지원함으로써 역내 무역과 경제협력 확대를 통해 아시아의 공동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한국 기업들이 건설·엔지니어링 분야의 비교우위를 바탕으로 8조 달러 규모의 아시아 사회기반시설 건설에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길이 열려, 한국 경제의 활력 제고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경제계는 정부의 AIIB 창립회원국 가입 결정을 환영하면서 앞으로 이를 활용해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앞장서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출산'은 곧 '결혼'으로 이어져야 하는가
모델 문가비가 배우 정우성의 혼외자를 낳은 사실이 알려지면서 사회에 많은 충격을 안겼는데요. 이 두 사람은 앞으로도 결혼계획이 없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출산’은 바로 ‘결혼’으로 이어져야한다는 공식에 대한 갑론을박도 온라인상에서 이어지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출산’은 곧 ‘결혼’이며 가정이 구성되어야 한다.
‘출산’이 꼭 결혼으로 이어져야 하는 것은 아니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