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전공 박사과정 해외유학생 연 최대 7,000만원 지원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에서는 우수한 보험전공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2017 해외박사과정 생명보험사회공헌장학생’을 선발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은 보험학자와 글로벌 보험전문인력양성을 위해 2017년도 해외대학원 박사과정에 입학예정자 및 확정자 혹은 재학생들에게 지원하는 제도다. 선발인원은 2명 내외로 선발된 장학생은 연간 7,000만원 한도 내에 최대 4년간 등록금 실비 전액 및 월 2,000달러에 생활비 지원을 받는다.
해외대학 박사과정 재학생 및 입학예정자, 학부 및 석사과정에서 성적이 우수한 자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생명보험 관련 논문 발표자와 보험계리사 등 보험관련 자격소지자는 우대할 예정이다. 단, 대한민국 국적자로서 주민등록상 해외이주 신고자 및 영주권자는 제외하며, 타 장학금 수령자도 신청 불가하다.
선발된 장학생은 장학생은 박사과정 중 게재 논문 등의 연구 성과물을 제출해야 하며, 생명보험 관련 주제의 박사 학위논문을 취득해야 한다.
접수기간은 다음달 6월 23일까지이며, 생명보험협회 고령화지원실 사회공헌팀에 관련된 제출서류를 등기 또는 직접 방문해 지원하여만 한다.
제출서류는 지원서1부, 학부 및 석사과정 성적증명서 1부, 재학증명서 혹은 졸업증명서 1부, 관련 자격증 및 논문 등 연구활동자료,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가 있다. 재학생 혹은 입학예정자들의 경우 지도교수 추천서 또한 제출하여야만 한다.
선발 일정은 6월 중 서류 심사와 면접 심사를 거쳐 7월 중 최종 선발 인원을 발표할 계획이며, 세부적인 일정은 일부 변경될 수 있다.
이번 장학생 과정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및 생명보험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