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대 교수협의회 홈페이지 화면 캡처.
대학 발전을 위해 현 총장 집행부의 월권 행위나 비리를 발본 색원하기 위해 각 대학 별 혹은 행정부처별로 학교 본부의 권한 남용이나 비리 의혹을 교협에 알려달라는 내용이다.
이번 공지의 제목은 ‘교협에 제보 바랍니다’이다.
이화여대 교수협의회는 공지사항을 통해 “오늘날 상아탑의 이상은 빛이 많이 바랬지만 그래도 연구와 교육을 자기 삶의 전부로 알고 지낸 대다수의 교수와 대학 행정과 사무를 받침했던 교직원들의 허탈감은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라면서 “이러한 허탈감을 누루고 미래 이화발전을 위해 이번 기회를 여전히 외부에 알려지지 않은 현 총장 집행부의 월권 행위나 비리들을 발본 색원하는 기회로 삼고자 합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교협은 이러한 의심 사례들을 발굴하고, 진위성 여부를 검토하여 현 총장 집행부의 책임을 묻고, 아울러 무분별한 외부 공개로 인한 학교 위상 추락을 방지하고자 합니다”라면서 “각 대학 별 혹은 행정 부처별로 학교 본부의 권한 남용 혹은 비리 의혹을 익명으로 교협에 알려주십시요. 교협이 그 진위와 심각성 여부를 검토하여 공식적으로 학교측에 진상 규명과 책임 추궁을 요청하고자 합니다. 학교 행정의 엄정성과 명예를 정립하기 위한 교협의 노력에 교수님들을 비롯한 학교 구성원들의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립니다”라고 덧붙였다.
교협은 제보를 교협 이메일 또는 홈페이지 상단의 “따로하고싶은말” 메뉴를 통해 받기로 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