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김무성 주재 최고위 시작…유승민 공천논의 주목

새누리당, 김무성 주재 최고위 시작…유승민 공천논의 주목

장은석 기자
입력 2016-03-18 10:37
수정 2016-03-18 10:3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새누리당이 18일 김무성 대표 주재로 국회에서 임시 최고위원회를 열었다.



이미지 확대
최고위원회의 향하는 김무성
최고위원회의 향하는 김무성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1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공개 최고위원회의에 입장하고 있다. 새누리 최고위는 이날 유승민 의원의 공천을 비롯한 20대 총선 공천과 관련한 잡음을 논의할 계획이다. 연합뉴스

이번 회의에서 박근혜 대통령과 대립각을 세웠던 유승민(대구 동을) 의원에 대한 공천 문제가 논의될 전망이어서 결론이 주목된다. 또 컷오프(공천 배제)를 당한 주호영 의원의 재심 신청에 대해서도 논의가 있을 전망이다.

이날 회의에는 최고위원과 함께 공관위원인 황진하 사무총장, 박종희 제2사무부총장 등도 참석했다.

공직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가 회부한 4·13 공천 심사 결과를 추인하기 위한 회의로, 박명재·이완영 의원이 각각 경선 여론조사에서 승리한 경북 남·울릉과 고령·성주·칠곡 등의 경선 결과에 대한 추인이 이뤄질 예정이다.

한편 유승민 의원의 지역구는 전체 253개 지역구 가운데 사실상 유일하게 경선 또는 단수·우선추천 여부가 결정되지 않은 상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핫뉴스] ‘실종 예비’ 신원창씨 의문의 죽음…양손 묶인채 목매

▶[핫뉴스] 기러기 아빠, 버스요금 때문에 들통난 불륜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남북 2국가론’ 당신의 생각은?
임종석 전 대통령실 비서실장이 최근 ‘남북통일을 유보하고 2개 국가를 수용하자’는 내용의 ‘남북 2국가론’을 제안해 정치권과 학계에서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반헌법적 발상이다
논의할 필요가 있다
잘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