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최근 여권민원 대기현황 실시간 제공시스템을 구축, 지난 16일부터 시범 운영하고 있다.
전국 최초로 ‘대기순번 알림톡 발송’ 서비스를 시행해 하 대기시간이 길어질 경우 다른 용무를 보는 등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종이 순번표’와 ‘알림톡 순번표’를 선택할 수 있어, 알림톡 순번표가 자리 잡으면, 종이 순번표 발행 감소로 예산을 절감하고 환경문제 등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
부산시의 여권민원 대기현황 실시간 제공 서비스는 시 홈페이지 ‘부산민원120’(민원안내- 여권안내)에서 현재 시범 운영 중이다. 1월부터 ‘부산시 홈페이지(부산민원120 홈화면)’ 및 ‘부산시 통합민원서비스 QR코드’로 언제·어디서나 확인할 수 있다.
전홍임 시 통합민원과장은 “여권민원 대기현황 실시간 제공 서비스가 시민들의 생활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부산김정한 기자 jhkim@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