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트렌드 맞춘 공간 패키지 주기적 공개

한샘, 트렌드 맞춘 공간 패키지 주기적 공개

입력 2021-07-30 09:04
수정 2021-07-30 09: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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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인 가족을 위한 99㎡ 모델하우스의 거실. 한샘 제공
3인 가족을 위한 99㎡ 모델하우스의 거실. 한샘 제공
한샘은 단순히 리모델링 공사를 제안하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심층적으로 연구하고 변화하는 사회 트렌드에 맞춰 공간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매년 상하반기 라이프스타일 발표회에서 새로운 공간 패키지를 공개하고 있다.

올해 3월에는 ‘올웨이즈 홈(ALLways Home)’이란 주제로 총 2개의 신규 모델하우스를 선보였다. 집에서 머무르는 트렌드가 떠오름에 따라 거실과 부엌의 경계를 허문 ‘오픈키친’ 인테리어를 제안했고, 집에서도 업무와 학습이 가능한 복합 공간을 선보였다.

한샘디자인파크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가상현실(VR)기술을 활용한 3D 시뮬레이션 상담프로그램 ‘홈플래너’를 활용해 차별화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인테리어를 처음 하는 공사 후 전체적인 조화가 이뤄지지 않는 실수를 겪기도 하는데, 홈플래너로 다양한 가구와 건자재들을 가상으로 설치해보면서 공사 후 모습을 가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 홈플래너는 전국 5만여개 아파트의 3D 도면 데이터베이스를 갖추고 있다. 거주자의 아파트와 평형대를 말하면 손쉽게 데이터를 불러올 수 있다. 빌라 등에 사는 이들도 도면만 있으면 직접 3D로 가상의 집을 구현할 수 있다.

김태곤 서울비즈 기자 kim@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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