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모니터가 5년 연속 세계시장 점유율 1위를 지켰다.
4일 시장조사기관인 IDC에 따르면 삼성전자 모니터는 지난해 연간 판매수량 기준으로 시장 점유율 15.1%를 기록했다. 지난해 4분기 점유율도 15.5%로 2006년 3분기 이후 22분기 연속 1위를 차지했다. 국내 시장에서는 12년째 정상을 유지했다.
특히 발광다이오드(LED) 모니터는 처음으로 1200만대가 판매되면서 23.3%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24인치 이상의 대형 모니터 시장에서도 연간 수량 기준 27.5%의 점유율을 달성하며 2위와의 격차를 크게 늘렸다. 삼성전자는 지난해부터 24인치 이상 대형 제품 판매에 주력하며 주요 전시회와 광고 등의 마케팅 활동에 27인치를 활용하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세계 정보기술(IT) 경기의 침체 속에서도 중남미와 독립국가연합(CIS) 모니터 시장에서 1위를 달성하는 등 ‘선진시장’뿐만 아니라 ‘성장시장’에서도 성과를 올렸다.”면서 “쉽고 편리하게 모바일 기기와 연결을 할 수 있는 모니터, 전문가를 위한 초고화질의 모니터 등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이두걸기자 douzirl@seoul.co.kr
4일 시장조사기관인 IDC에 따르면 삼성전자 모니터는 지난해 연간 판매수량 기준으로 시장 점유율 15.1%를 기록했다. 지난해 4분기 점유율도 15.5%로 2006년 3분기 이후 22분기 연속 1위를 차지했다. 국내 시장에서는 12년째 정상을 유지했다.
특히 발광다이오드(LED) 모니터는 처음으로 1200만대가 판매되면서 23.3%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24인치 이상의 대형 모니터 시장에서도 연간 수량 기준 27.5%의 점유율을 달성하며 2위와의 격차를 크게 늘렸다. 삼성전자는 지난해부터 24인치 이상 대형 제품 판매에 주력하며 주요 전시회와 광고 등의 마케팅 활동에 27인치를 활용하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세계 정보기술(IT) 경기의 침체 속에서도 중남미와 독립국가연합(CIS) 모니터 시장에서 1위를 달성하는 등 ‘선진시장’뿐만 아니라 ‘성장시장’에서도 성과를 올렸다.”면서 “쉽고 편리하게 모바일 기기와 연결을 할 수 있는 모니터, 전문가를 위한 초고화질의 모니터 등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이두걸기자 douzirl@seoul.co.kr
2012-03-05 1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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