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플러스’ 멤버십 서비스 출시
대출·카드 상환 우선순위 알려줘
신용점수를 올리려면 어떤 대출을 먼저 상환하고, 어떻게 신용카드를 써야 하는지 등 신용점수 관리 지침을 제시하는 서비스가 출시됐다.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가 나이스평가정보와 제휴를 맺고 개인 신용점수 관리 서비스인 ‘신용플러스’ 멤버십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신용플러스는 월 1900원의 이용료를 내면 개인의 대출 및 카드 사용 내역 등에 맞춰 신용점수를 올리는 방법을 제시한다. 서비스 이용자는 구체적으로 보유한 빚 중 어떤 대출을 먼저 갚아야 신용점수를 올릴 수 있는지 등을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대출을 7500만원 가진 사람이 A저축은행에 5000만원을 갚으면 신용점수를 21~25점, B저축은행에서 1700만원을 갚으면 16~20점 올릴 수 있다고 신용플러스가 알려 주는 식이다. 이용자는 예·적금 목돈이 들어왔을 때 어떤 빚부터 상환할지 우선순위를 확인하고 신용 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 신용·체크카드 사용 방법이나 연체 기록 관리 방법에 따라 신용점수를 몇 점 올릴 수 있는지도 확인할 수 있다. 서비스를 구독하면 최대 1000만원 한도로 금융 사기 피해도 보상받을 수 있다. 신용플러스 서비스는 토스 애플리케이션에서 이용하면 된다.
2024-05-28 14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