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GA 단일 대회 3연패 나서는 이경훈 “우승 때 딸이 뛰어오면 정말 행복할 것”

PGA 단일 대회 3연패 나서는 이경훈 “우승 때 딸이 뛰어오면 정말 행복할 것”

김동현 기자
김동현 기자
입력 2023-05-10 14:46
수정 2023-05-10 14:4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AT&G 바이런 넬슨 대회 앞두고 온라인 기자회견
“페어웨이 넓어 유리…대회장 오면 마음이 편해져”

이미지 확대
이경훈
이경훈 2021년 AT&T 바이런 넬슨 대회에서 우승한 이경훈이 임신한 아내와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AFP 연합뉴스
“여기 올 때마다 마음이 편해진다.”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AT&G 바이런 넬슨(총상금 950만 달러) 대회 3년 연속 우승에 도전하는 이경훈이 대화에 앞서 각오를 밝혔다. 11일 미국 텍사스주 매키니의 TPC 크레이그 랜치(파71·7414야드)에서 개막하는 PGA 투어 AT&T 바이런 넬슨 대회를 앞두고 열린 온라인 인터뷰에서 이경훈은 “지난해보다 자신감도 더 생겼고, 기분도 좋다”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이경훈은 자신의 통산 PGA 투어 2승을 모두 이 대회에서 거뒀다. 2021년 이 대회에서 첫 승을 거뒀고, 지난해 2연패에 성공하며 이 대회와 좋은 인연을 이어가고 있다. 한국 선수가 PGA 투어에서 동일 대회 2년 연속 우승을 차지한 것은 이경훈이 유일하다.

이날 연습을 마치고 기자들과 온라인으로 만난 이경훈은 “지난주 대회 톱10에 들어 좋은 기운을 얻고 왔다”며 “지난해 비해 자신감도 더 커진 상태여서 기분이 좋다”고 말했다. 이어 “3연패 욕심이 나지 않는다면 거짓말”이라며서도 “너무 큰 부담을 느끼고 싶지는 않고, 3연패 도전의 기회가 있는 것만으로 감사하게 생각하며 경기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이경훈은 지난해 10월 더 CJ컵 3위, 올해 1월 센트리 챔피언스 토너먼트 공동 7위, 지난주 웰스파고 챔피언십 공동 8위 등 세 차례 10위 안에 이름을 올렸다.

이 대회에서 유독 좋은 결과를 보이는 이유에 대해 이경훈은 “페어웨이가 넓어 드라이버를 자신 있게 칠 수 있고, 퍼트도 잘 된다”며 “아이언 샷도 잘 돼서 좋은 버디 기회를 많이 잡았던 것이 2연패 요인”이라고 설명했다.

이경훈은 2021년 우승 사진은 아내와 함께 지난해 우승 사진은 딸과 함께 촬영했다. 그는 ““올해 우승했을 때 딸이 뛰어와 제게 안기면 너무 행복할 것 같다”며 웃으며 말했다. 이어 “예전에는 경기가 안 풀리면 기분이 굉장히 가라앉았는데, 지금은 집에 가면 아이가 있고, 웃음도 끊이지 않아서 대회 결과와 관계 없이 행복하다”고 ‘딸 바보’ 아빠의 모습을 보였다.

그는 최근 샷의 일관성을 높이기 위해 애쓰고 있다고 말했다. 이경훈은 “오른쪽으로 많이 왔다 갔다 하는 편이라 일관성이 떨어지는 부분을 잡기 위해 힘을 잘 쓰되 밀리지 않고 중심에 있으려고 하는 부분에 신경을 쓴다”면서 “예전에 비해 일관성이 좀 더 생겼다”고 평가했다.

올 시즌 목표에 대해선 “일단 이번 시즌 우승이 목표”라며 “이번 주에 우승이 찾아온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지만 그래도 일단 작년의 저보다 나아질 수 있도록 남은 시즌 우승을 위해 열심히 달려보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이경훈은 스코티 셰플러(미국), 제이슨 데이(호주)와 함께 한국 시간으로 12일 오전 2시 44분에 1라운드를 시작한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설명절 임시공휴일 27일 or 31일
정부와 국민의힘은 설 연휴 전날인 27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기로 결정했다. “내수 경기 진작과 관광 활성화 등 긍정적 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한다”며 결정 이유를 설명했다. 그러나 이 같은 결정에 일부 반발이 제기됐다. 27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될 경우 많은 기혼 여성들의 명절 가사 노동 부담이 늘어날 수 있다는 의견과 함께 내수진작을 위한 임시공휴일은 27일보타 31일이 더 효과적이라는 의견이 있다. 설명절 임시공휴일 27일과 31일 여러분의…
27일이 임시공휴일로 적합하다.
31일이 임시공휴일로 적합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