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미디어 제작 ‘박항서 다큐’ 14일 베트남 개봉

KBS미디어 제작 ‘박항서 다큐’ 14일 베트남 개봉

이정수 기자
이정수 기자
입력 2018-12-06 13:50
수정 2018-12-06 13:5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KBS미디어 제공
KBS미디어 제공
베트남 축구 영웅으로 떠오른 박항서 감독과 베트남 축구국가대표 선수들의 이야기가 영화로 개봉된다.

6일 KBS미디어는 자사가 제작하고 롯데엔터테인먼트 베트남 법인이 배급하는 영화 ‘박항서, 열정을 전하는 사람’이 오는 14일 베트남 전국 극장에서 개봉한다고 밝혔다.

영화는 지난해 9월 박 감독이 30명의 국가대표를 직접 뽑고 선수들과 함께 숙식을 하며 전설을 만들어나가는 여정을 담았다. 박 감독은 23세 이하 대표팀을 AFC U-23 챔피언십 결승에 올려놓으며 베트남 전체를 열광을 도가니로 몰아넣었다.

KBS미디어 제공
KBS미디어 제공
이어 2018년 아시안게임에서 베트남 대표팀을 사상 최초 4강에 진출시켰다. 박항서 감독은 한국과의 준결승전 전 인터뷰에서 “나의 조국은 한국이지만 지금 내가 할 일은 한국을 이기는 것이다”라며 베트남 축구에 대한 사랑을 드러내기도 했다.

영화 개봉을 앞둔 지금은 베트남 대표팀이 동남아시아의 월드컵이라 불리는 AFF 스즈키컵 4강에 진출해 영화에 대한 현지의 관심이 더욱 커지고 있다.

이정수 기자 tintin@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불장인 국내증시에서 여러분의 투자성적은 어떤가요?
코스피가 사상 최고치를 거듭 경신하며 5000선에 바짝 다가섰다. 연초 이후 상승률은 15% 안팎으로, 글로벌 주요 증시 가운데 가장 가파르다. 하지만 개인투자자 수익률은 외국인의 절반에 그치고 있다. 여러분의 수익률은 어떤가요?
1. 수익을 봤다.
2. 손해를 봤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