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예대 외식산업학부 2017 KASC 한국학생 BREWING CHAMPIONSHIP 대상 수상

백석예대 외식산업학부 2017 KASC 한국학생 BREWING CHAMPIONSHIP 대상 수상

이기철 기자
이기철 기자
입력 2017-10-24 11:16
수정 2017-10-24 11:1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백석예술대(총장 윤미란)는 한국커피학회 주관, 경상북도 경주시 주최 ‘2017 KASC 한국학생 BREWING CHAMPIONSHIP’에 외식산업학부 재학생들이 참가하여 대상과 동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백석예술대학교 UI
백석예술대학교 UI
지난 10월 18일 열린 2017 KASC 한국학생 BREWING CHAMPIONSHIP은 전국 규모의 대회로 20개 팀이 2인 1팀을 이루어 참가하였으며, 총 40명의 학생 커피 바리스타 선수들이 각기 BREWING(끓인 물을 커피에 부어 추출하는 방식) 추출 기구를 선택하고, 선택한 기구 이용방법의 정확도와 추출된 커피의 맛 등을 겨루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백석예술대 재학생들은 학기 중에 원거리에서 열린 대회에 참가하는데 따르는 어려움이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오지성, 박선정 학생 2명이 대상을, 심준보, 신동하 학생 2명이 동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고, 참가학생들을 지도한 김수진 교수도 지도교수상을 수상하며 백석예술대학교 학생과 교수진의 뛰어난 기량을 선보였다.

김수진 지도교수는 “학생들이 열정과 도전정신을 가지고 준비하였기에, 짧은 준비시간을 통해서도 이렇게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이번 수상으로 백석예술대의 위상을 높이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으며, 백석예술대학교 외식산업학부 커피전공 서지연 교수는 “전국 규모의 대회에서 백석예술대 외식산업학부 학생들이 매번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어 감사하다. 앞으로도 많은 학생들이 도전하며 경쟁력 있는 전문가로 성장하도록 격려·지도하겠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