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알록달록 봄’ 백양산 철쭉 만개

[포토] ‘알록달록 봄’ 백양산 철쭉 만개

입력 2024-04-25 13:34
수정 2024-04-25 13:5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기온이 오름세를 보이면서 주말 내륙에는 한낮 기온이 30도를 찍는 곳이 나오겠다.

25일 기상청에 따르면 앞으로 기온이 점차 상승해 일요일인 28일에는 낮 최고기온이 평년기온을 8도 안팎 웃도는 수준에 이르겠다. 내륙 일부는 이번 주말 낮 기온이 30도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주말까지 고기압에 영향받아 날이 맑겠고, 이에 낮 동안 햇볕이 강하게 내리쬐면서 공기를 덥히겠다. 또 대기 상층에서 건조한 공기가 하강해 ‘단열압축’ 되면서 기온 상승을 부추기겠다. 공기는 고도가 낮아지며 기압이 높아지면 부피가 줄어들면서 온도가 높아진다.

금요일인 26일 아침 최저기온은 8~16도, 낮 최고기온은 19~28도겠다.

주말 아침 기온과 낮 기온은 9~15도와 21~30도일 것으로 예상된다.

기온은 29일 제주 근처로 저기압이 지나가 흐리고 비가 내리면서 하강하겠다.

평년기온은 상승하는 시기로 다음 달 1일께 기온과 평년기온이 교차하고 이후 평년기온 수준이 유지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주말 나들이하기에 좋은 날씨겠지만 황사와 안개는 주의해야 한다.

사진은 화창한 초여름 날씨를 보인 이날 부산 부산진구 백양산 정상 부근에 조성된 철쭉 군락지를 찾은 시민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모습.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애도기간 중 연예인들의 SNS 활동 어떻게 생각하나요?
제주항공 참사로 179명의 승객이 사망한 가운데 정부는 지난 1월 4일까지를 ‘국가애도기간’으로 지정했습니다. 해당기간에 자신의 SNS에 근황사진 등을 올린 일부 연예인들이 애도기간에 맞지 않는 경솔한 행동이라고 대중의 지탄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에 대한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애도기간에 이런 행동은 경솔하다고 생각한다.
표현의 자유고 애도를 강요하는 것은 안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