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용택시, ‘대구로 비즈’ 이용하세요”… 기업 서비스 시작

“업무용택시, ‘대구로 비즈’ 이용하세요”… 기업 서비스 시작

김상현 기자
김상현 기자
입력 2024-03-14 13:58
수정 2024-03-14 13:5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대구로 택시 비즈서비스 홍보물. 대구시 제공
대구로 택시 비즈서비스 홍보물. 대구시 제공
공공형 택시 호출 서비스 ‘대구로 택시’가 기업을 대상으로 한 ‘비즈 서비스’를 출시했다.

비즈 서비스의 가장 큰 특징은 택시 호출부터 비용 정산까지 간소화했다는 데 있다.

평소 업무용으로 택시를 이용할 경우 기존에는 직원들이 택시 탑승 후 개별적으로 영수증을 제출하고 그 내역을 확인한 후에 비용을 정산하는 과정을 거쳐야 하지만 ‘비즈서비스’를 이용하면 영수증 발급에서 제출, 출장 내역 확인, 정산 등의 과정을 모두 생략할 수 있다.

비즈 서비스는 별도 앱을 다운받을 필요 없이 기존 대구로 앱을 업데이트해 이용하면 된다. 다만 법인카드 등록과 이용 대상 지정을 위해서 부서별 관리자 등록이 필요하다.

시는 비즈서비스 확산을 위해 지역 내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지난 2월부터 대구로와 대구로 택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대구시 내부 부서는 물론이고 9개 구·군, 4개 공사·공단, 8개 출자·출연기관, 대구시 교육청 및 대구지방고용노동청 등 지역 내 국가기관을 포함해 37개 기관과 협약을 체결했거나 협약 체결을 진행하고 있다.

또 공공기관 이용 확대를 넘어 민간 기업에서도 비즈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상공회의소와 지역 금융기관을 대상으로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설명절 임시공휴일 27일 or 31일
정부와 국민의힘은 설 연휴 전날인 27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기로 결정했다. “내수 경기 진작과 관광 활성화 등 긍정적 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한다”며 결정 이유를 설명했다. 그러나 이 같은 결정에 일부 반발이 제기됐다. 27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될 경우 많은 기혼 여성들의 명절 가사 노동 부담이 늘어날 수 있다는 의견과 함께 내수진작을 위한 임시공휴일은 27일보타 31일이 더 효과적이라는 의견이 있다. 설명절 임시공휴일 27일과 31일 여러분의…
27일이 임시공휴일로 적합하다.
31일이 임시공휴일로 적합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