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상공대상에 이연풍·권충화·이숙희·김장현·김영주 선정

광주상공대상에 이연풍·권충화·이숙희·김장현·김영주 선정

서미애 기자
서미애 기자
입력 2023-11-15 14:37
수정 2023-11-15 14:5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시상식은 16일 오후 4시, 광주상의 7층 대회의실

광주상공회의소가 15일 제11회 광주상공대상 수상자를 발표했다.

광주상공대상에는 ▲경영우수부문 이연풍 해성산업개발 회장 ▲고용우수부문 권충화 케이디 회장 ▲기술혁신부문 이숙희 그린이엔에스 대표이사 ▲지역공헌부문 김장현 한전KDN 사장 ▲노사상생부문 김영주 태호 회장이 선정됐다.

▒경영우수부문 대상 / 이연풍 해성산업개발 회장
이미지 확대
이연풍 해성산업개발 회장
이연풍 해성산업개발 회장
이연풍 해성산업개발㈜ 회장은 지난 37년간 10만여 공동주택 건설을 통해 국민의 삶의 질 향상 및 주거환경 개선에 앞장섰다. 또한 급변하는 건설경영 환경에서도 무차입 경영과 흑자경영을 달성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고용우수부문 대상 / 권충화 케이디 회장
이미지 확대
권충화 ㈜케이디 회장
권충화 ㈜케이디 회장
권충화 ㈜케이디 회장은 지난 42년 동안 건물종합관리 사업에 주력하면서 쾌적하고 효율적인 주거환경 및 업무공간 조성에 기여했다. 또한 코로나 펜데믹에도 전체 직원 중 여성근로자 64%, 고령자 72%, 장애인 5%의 높은 고용률을 유지해 취약계층 고용안정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기술혁신부문 대상 / 이숙희 그린이엔에스 대표이사
이미지 확대
이숙희 그린이엔에스 대표이사
이숙희 그린이엔에스 대표이사
이숙희 그린이엔에스 대표이사는 1988년 전기통신공사 전문기업 ㈜그린이엔에스를 설립해 지난 35년간 지역 내 IT인프라 구축을 통해 지역 정보통신산업 발전을 선도했다. 또한 6건의 특허와 4건의 인증 그리고 다수의 저작권을 보유해 그 기술력을 높게 평가하여 수상자로 선정됐다.

▒지역공헌부문 대상 / 김장현 한전KDN 사장
이미지 확대
김장현 한전KDN 사장
김장현 한전KDN 사장
김장현 한전KDN 사장은 2021년 한전케이디엔㈜에 취임해 최근 3년간 사회 공헌액이 127억원 상당으로 지역과의 상생에 앞장섰다. 특히 지난해에는 163억원의 지역물품을 우선 구매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노사상생부문 대상 / 김영주 태호 회장
이미지 확대
김영주 태호회장.
김영주 태호회장.
김영주 태호회장은 지난 1994년 건축소방설비 전문기업 (유)태호를 설립해 지속적인 R&D투자와 신기술 개발을 통해 건설산업 발전에 기여했다. 특히 전체 근로자를 정규직으로 고용하고 근로자의 안전한 작업환경을 위해 직원 안전교육 및 시설투자를 확대하는 등 노사상생의 열린 경영 실천을 높이 평가받았다.

이들과 함께 장기근속 모범근로자로 금호고속 김현모 부장 등 11명을 선정해 발표했다. 장기근속 모범근로자는 기업체 임직원 중 10년 이상 근속하고 업무개선과 기술개발 제안을 통해 회사 발전에 기여한 자를 공모를 통해 모집하고 심사위원회에서 선정했다.

제11회 광주상공대상 시상식과 장기근속 모범근로자 표창은 16일 오후 4시 광주상의 7층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