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대 사태, 교수협의회 중재 나서

이화여대 사태, 교수협의회 중재 나서

홍인기 기자
홍인기 기자
입력 2016-08-06 15:59
수정 2016-08-06 15:5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학교가 평생교육 단과대 신설 학위 장사”
“학교가 평생교육 단과대 신설 학위 장사” 이화여대 학생들이 지난달 31일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대 본관 출입구에서 ‘미래라이프 대학’ 설립 반발 문구를 쓴 피켓을 들고 침묵시위를 하고 있다.
박윤슬 기자 seul@seoul.co.kr
이화여대 교수협의회가 대학 본관을 점거중인 학생들과 대학측 중재에 나섰다.

6일 학교 관계자들에 따르면 교수협의회 공동회장인 철학과 김혜숙, 경영대학 정문종, 의대 정혜원 교수는 전날 오후 8시 30분쯤 본관을 찾아 학생들과 2시간 정도 대화를 나눴다.

교수협의회는 점거농성 닷새째인 1일 ‘사태의 발단이 된 미래라이프대학(평생교육 단과대학) 설립 계획을 취소하라’는 성명을 내며 학생 측을 지지한 바 있다.

이대 관계자는 “학생들이 최 총장에게 만나자고 정식으로 요청하는 게 어떻겠냐고 조언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전했다.

최 총장은 전날 오후 3시 30분쯤 면담을 위해 본관을 찾아 후문 쪽에서 기다렸으나 학생들이 응하지 않아 25분만에 돌아갔다.

학생들은 “총장님을 발견하고서 맞이할 준비를 하는 도중 총장님이 일정이 있다며 돌아갔다. 이번 방문은 학생들과의 소통이 아닌 언론을 상대로 한 ‘보여주기식’ 방문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앞서 최 총장과 만난 교수협의회는 최 총장에게 대화의 의지가 있다는 점을 학생들에게 전달했다. 학생들은 대화 자리를 갖는 것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학생들은 최 총장이 사퇴하지 않으면 농성을 풀지 않겠다는 입장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학생들은 지난달 28일 본관을 점거해 이날까지 열흘째 농성 중이다.

최 총장이 지난 3일 미래라이프대학 설립 계획을 철회하겠다고 밝혔으나 학생들은 총장 사퇴를 요구하고 있다.

지난 5일에는 최 총장이 사태 초기 본관에서 교수와 교직원 5명을 감금한 혐의를 받는 학생들에 대해 수사 중인 경찰에 ‘처벌하지 말아 달라’는 탄원서를 제출했다. 하지만 경찰은 탄원서와 무관하게 수사를 강행할 방침이다.

구미경 서울시의원, 제7기 예산정책위원회 2차 회의 참석… 재정정책 연구 본격화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구미경 의원(국민의힘, 성동구 제2선거구)은 지난 3일 개최된 제7기 예산정책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제1소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됐다. 제7기 예산정책위원회는 ‘서울시의회 예산정책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라 구성된 기구로, 구 의원을 포함해 서울시의회 의원 17명과 예산·재정 분야 전문가 8명 등 총 25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향후 예산정책위원회 운영 방향과 소위원회 구성, 연구 주제 선정, 청년학술논문 공모전 주제 등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예산정책 운영을 위해 재정·지방자치 분야 외부 전문가를 포함한 3개 소위원회 구성안이 확정됐으며, 구미경 의원은 제1소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게 됐다. 특히 청년학술논문 공모전과 관련해 소위원회별로 3~4개의 주제를 추천하고, 향후 최종 1개의 주제를 선정해 공모전을 추진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를 통해 청년들의 정책 참여를 확대하고, 서울시 재정정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참신한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할 계획이다. 구 의원은 “서울시 재정은 시민 삶의 기반이 되는 중요한 분야인 만큼 책임감을 갖고 예산정책위원회 활동에 임하겠다”며 “재정정책의 실효성을 높
thumbnail - 구미경 서울시의원, 제7기 예산정책위원회 2차 회의 참석… 재정정책 연구 본격화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