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재기, 한강 투신 전 마지막 방송에서 한 말은…

성재기, 한강 투신 전 마지막 방송에서 한 말은…

입력 2013-08-09 00:00
수정 2013-08-09 11:1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성재기 고 남성연대 대표
성재기 고 남성연대 대표


고 성재기 남성연대 대표의 생전 마지막 방송 모습이 공개된다.

케이블채널 tvN ‘대학토론배틀4’ 제작진은 9일 홈페이지를 통해 “제작진은 오는 11일 방송에서 고 성재기 대표의 생전 마지막 방송출연 장면을 유가족 동의 하에 내보내기로 했다”고 밝혔다.

제작진은 그러면서 “유족 및 남성연대 측과 긴밀히 협의해 심사숙고한 끝에 ‘고인의 마지막 출연 영상을 공개하자’는 쪽으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또 ”고 성재기 대표의 평소 주장과 행위에 대한 가치판단과는 별개로 우리 사회의 일각에서 목소리를 높였던 한 인물의 마지막 기록을 있는 그대로 시청자들과 공유해야 한다고 판단했다”면서 “이는 ‘성재기’라는 인물에 대한 호불호를 떠나 안타깝게 세상을 떠난 프로그램 출연자에 대한 최소한의 도리라고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제작진에 따르면 성재기 대표는 투신사건 5일 전인 지난달 21일 ‘대학토론배틀4’ 12강전 녹화에 참여해 ‘군가산점제’를 놓고 대학생들과 토론을 벌였다.

성재기 대표와 대학생들의 토론 장면은 오는 11일(일) 오후 5시 tvN ‘대학토론배틀4’ 3회에서 5분 분량으로 편집돼 방송될 예정이다.

앞서 성재기 대표는 지난달 25일 남성연대 공식홈페이지에 투신하겠다고 예고한 뒤 실제로 26일 마포대교에서 한강으로 투신했다. 이후 투신한지 3일 만에 서울 서강대교 남단에서 사망한 채 발견됐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