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 왕따. 너 쉬는 시간에 밖으로 좀 나와.”
중학생 소녀는 이 말을 들을 때마다 죽고 싶었다. 쉬는 시간이면 반 친구들로부터 손바닥이 날아왔다. 이름도 없었다. 그저 ‘왕따’였다.
극심한 따돌림에 시달렸던 여대생이 초중고 시절 아픈 경험을 딛고 ‘왕따’ 방지 캠페인 애플리케이션 ‘왜토리야’를 동료들과 함께 개발했다. 숙명여대 시각영상디자인학과 4학년 이보림(24)씨. 이씨는 “어린 시절 가장 힘들었던 건 누구한테도 내 고민을 털어놓을 수 없다는 점이었다.”면서 “왜토리야 앱에 마련된 도움 요청 기능을 활용해 따돌림당하는 친구들이 학교 폭력 상담기관 등에 문의할 수 있는 용기를 얻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씨는 날아오는 주먹을 막아내는 왜토리야 게임을 시연하며 “이 게임은 사용자가 절대 이길 수 없게 프로그래밍돼 있다. 폭력은 그 누구도 이겨낼 수 없다는 메시지를 담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명희진기자 mhj46@seoul.co.kr
이보림씨
극심한 따돌림에 시달렸던 여대생이 초중고 시절 아픈 경험을 딛고 ‘왕따’ 방지 캠페인 애플리케이션 ‘왜토리야’를 동료들과 함께 개발했다. 숙명여대 시각영상디자인학과 4학년 이보림(24)씨. 이씨는 “어린 시절 가장 힘들었던 건 누구한테도 내 고민을 털어놓을 수 없다는 점이었다.”면서 “왜토리야 앱에 마련된 도움 요청 기능을 활용해 따돌림당하는 친구들이 학교 폭력 상담기관 등에 문의할 수 있는 용기를 얻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씨는 날아오는 주먹을 막아내는 왜토리야 게임을 시연하며 “이 게임은 사용자가 절대 이길 수 없게 프로그래밍돼 있다. 폭력은 그 누구도 이겨낼 수 없다는 메시지를 담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명희진기자 mhj46@seoul.co.kr
2012-08-31 29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