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 수리·상담 내가 최고”… LG 서비스 올림픽 1400명 겨뤄

“가전 수리·상담 내가 최고”… LG 서비스 올림픽 1400명 겨뤄

신융아 기자
신융아 기자
입력 2024-11-27 00:05
수정 2024-11-27 0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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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경험 혁신하는 전문성 높일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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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세계 LG전자 서비스 매니저들이 글로벌 사업장 곳곳에서 열린 ‘2024 서비스 올림픽’에 출전해 제품을 수리하거나 고객과 상담하는 모습. LG전자 제공
전세계 LG전자 서비스 매니저들이 글로벌 사업장 곳곳에서 열린 ‘2024 서비스 올림픽’에 출전해 제품을 수리하거나 고객과 상담하는 모습.
LG전자 제공


LG전자는 세계 각국의 서비스 매니저들이 제품 수리부터 고객 상담까지 종합적인 서비스 역량을 겨루는 ‘2024 서비스 올림픽’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6일 밝혔다.

LG전자는 지난 9월부터 석 달간 한국, 북미, 중동·아프리카, 인도 4개 권역으로 나눠 글로벌 사업장 곳곳에서 대회를 진행했다. 1400여명의 서비스 매니저가 예선에 도전해 250명가량이 본선에 진출했다. 서비스 올림픽은 LG전자 서비스 매니저들이 고객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지역별로 진행하는 서비스 대결로, 2002년 국내 서비스 엔지니어 대상의 기술올림픽으로 시작해 2018년부터 글로벌 대회로 확대했다.

서비스 매니저들은 세탁기, 냉장고, 에어컨, TV, PC 및 모니터, 소형가전, 세척 서비스 등 다양한 부문에서 빠르고 정확한 수리와 관리 능력을 겨룬다. 또 고객 상담과 고객 응대 부문에서도 역할극을 통해 실제 서비스 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상황에 대한 대응 역량을 발휘한다.

이번엔 대회에 출전하지 않는 서비스 매니저들도 참여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마련했다. 지난 6~7일 경기 평택시 디지털파크에서 열린 한국 서비스 올림픽 본선에서는 서비스 영역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도입한 진단 앱, 소프트웨어 등을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부스도 마련했다.

정연채 LG전자 고객가치혁신부문장은 “서비스 매니저의 역량과 자부심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고객경험 혁신의 첫 관문인 서비스 전문성을 지속적으로 제고하겠다”고 말했다.
2024-11-27 2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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