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부터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상담
경남도는 코로나19 백신 접종 문의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전화상담실 ‘코로나19 대응 민원 콜센터’를 4월부터 본격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경남도청
예방 접종 대상 여부, 접종 시기와 장소, 접종 시 유의사항, 코로나19 예방 및 대응 방법 등을 안내한다.
민원 콜센터는 도민 70% 이상이 백신 접종을 받아 집단면역이 확보되는 연말까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도는 이달 말까지 전담 공무원 1명과 전문상담사 5명 등 모두 6명을 배치해 4월부터 상담을 시작한다.
도민들이 익숙한 세 자리 번호 ‘120(예정)’으로 전화해서 바로 문의를 할 수 있다. 전문적이고 복합적인 민원은 경남도 예방접종추진단으로 연결해 안내할 예정이다.
경남도는 지난달 26일 고위험시설인 요양병원 및 요양시설 입원·입소자와 종사자를 시작으로 코로나19 환자 치료 의료기관 종사자 등에 대한 백신 접종을 하고 있다.
이삼희 경남도 자치행정국장은 “백신접종과 관련해 도민들이 궁금해하고 꼭 알아야 하는 내용이 무엇인지 등 도민 궁금증 해소를 위한 전문상담이 필요할 것으로 판단돼 콜센터를 운영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창원 강원식 기자 kws@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