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부터 경남지역 모든 민자도로 통행료를 신용카드로도 결제할 수 있다.
경남도는 25일 마창대교와 창원∼부산 간 도로 등 도내 민자도로 2곳 통행료를 다음달 1일부터 신용카드로 결제하는 시스템을 도입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도는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신용카드 결제시스템 시범 운영과 현장 점검을 해 미흡한 사항을 보완한 뒤 결제 시스템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도가 관리하는 도내 전체 민자도로 3곳 가운데 거제도와 부산 가덕도를 잇는 거가대로는 지난해 11월 신용카드 결제시스템을 구축해 같은 해 12월부터 신용카드 결제를 시작했다.
도는 마창대교와 창원∼부산 간 민자도로 이용자들이 그동안 통행료를 하이패스나 현금으로만 결제해야 돼 불편하고, 현금으로 낼 때는 차량 정체도 빚어진다는 지적에 따라 신용카드 결제시스템을 도입하게 됐다고 밝혔다.
도에서 재정지원을 하는 마창대교와 거가대교는 사업시행자측에서 각각 4억 1000만원과 2억 7900만원을 들여 신용카드 결제시스템을 구축했다. 도 재정 지원이 없는 창원~부산간 도로는 도에서 5억 1900만원을 지원해 시스템을 갖추었다.
창원 강원식 기자 kws@seoul.co.kr/
경남도는 25일 마창대교와 창원∼부산 간 도로 등 도내 민자도로 2곳 통행료를 다음달 1일부터 신용카드로 결제하는 시스템을 도입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도는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신용카드 결제시스템 시범 운영과 현장 점검을 해 미흡한 사항을 보완한 뒤 결제 시스템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도가 관리하는 도내 전체 민자도로 3곳 가운데 거제도와 부산 가덕도를 잇는 거가대로는 지난해 11월 신용카드 결제시스템을 구축해 같은 해 12월부터 신용카드 결제를 시작했다.
도는 마창대교와 창원∼부산 간 민자도로 이용자들이 그동안 통행료를 하이패스나 현금으로만 결제해야 돼 불편하고, 현금으로 낼 때는 차량 정체도 빚어진다는 지적에 따라 신용카드 결제시스템을 도입하게 됐다고 밝혔다.
도에서 재정지원을 하는 마창대교와 거가대교는 사업시행자측에서 각각 4억 1000만원과 2억 7900만원을 들여 신용카드 결제시스템을 구축했다. 도 재정 지원이 없는 창원~부산간 도로는 도에서 5억 1900만원을 지원해 시스템을 갖추었다.
창원 강원식 기자 kws@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