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중공업이 상선 수주에 성공하며 본격적인 새 출발을 알렸다.
한진중공업은 유럽 선사와 약 2억 7000달러 규모의 컨테이너선( 5500TEU급) 4척을 수주 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달 인수합병 이후 첫 상선 수주다.
한진중공업이 해군 함정이나 특수목적선이 아닌 일반 상선을 수주한 것은 지난 2015년 이후 6년만이다. 지난 2016년 부터 해군 함정과 관공선, 탐사선 등의 특수선을 중심으로 영업을 펴왔다.
수주 선박은 에너지 절감 효과와 함께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도록 설계된 친환경 컨테이너 운반선이다.
이번 수주로 중형급 컨테이너선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재 확인한 한진중공업은 본격적인 경영 정상화의 신호탄도 함께 쏘아 올렸다. 지난 달 인수합병 절차를 마무리 짓고 새 출발과 함께 국가어업지도선 3척을 수주한 데 이어 이번에 컨테이너선 4척을 수주 하는 성과를 올렸다.
한진중공업은 앞으로 조선부문 중장기 경쟁력 강화를 위해 컨테이너선뿐 아니라 중소형 LNG선과 LPG선, 석유화학제품운반선, 아프라막스급 원유운반선 등의 수주에 영업력을 집중하고 향후 사업 포트폴리오를 보강해 시장 확대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한진중공업 관계자는 “인수합병 이후 첫 상선 수주로 시장 경쟁력을 확인했다”며 “조기 경영 정상화의 초석을 놓을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진중공업은 유럽 선사와 약 2억 7000달러 규모의 컨테이너선( 5500TEU급) 4척을 수주 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달 인수합병 이후 첫 상선 수주다.
한진중공업이 해군 함정이나 특수목적선이 아닌 일반 상선을 수주한 것은 지난 2015년 이후 6년만이다. 지난 2016년 부터 해군 함정과 관공선, 탐사선 등의 특수선을 중심으로 영업을 펴왔다.
수주 선박은 에너지 절감 효과와 함께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도록 설계된 친환경 컨테이너 운반선이다.
한진중공업이 건조해 세계 최우수 선박으로 선정된 바 있는 동급 컨테이너선 <한진중공업 제공>
한진중공업은 앞으로 조선부문 중장기 경쟁력 강화를 위해 컨테이너선뿐 아니라 중소형 LNG선과 LPG선, 석유화학제품운반선, 아프라막스급 원유운반선 등의 수주에 영업력을 집중하고 향후 사업 포트폴리오를 보강해 시장 확대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한진중공업 관계자는 “인수합병 이후 첫 상선 수주로 시장 경쟁력을 확인했다”며 “조기 경영 정상화의 초석을 놓을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