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문덴탈, 대구보건대학교에 고가의 디지털 치과기공 실습장비 기증

㈜명문덴탈, 대구보건대학교에 고가의 디지털 치과기공 실습장비 기증

한찬규 기자
입력 2019-04-18 11:38
수정 2019-04-18 11:3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대구보건대학교는 (주)명문덴탈로부터 고가의 디지털 치과기공 실습 장비를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명문덴탈이 기증한 장비는 2000만원 상당의 헵시바D200 3D프린트다.

대구보건대학교와 명문덴탈은 최근 대학본관 총장실에서 남성희 대구보건대 총장, 장상문 대외부총장, 최일경 대표 등 양 기관 관계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과기공장비 기증식을 가졌다.

최일경 대표는 “치과기공분야에 디지털 장비가 급속하게 보급되고 있는 이때에 관련분야에서 국내 최고의 명문대학인 대구보건대학교에 장비를 기증하게 됐다“ 며 ”향후 국내외 치과기공 산업을 이끌어 나갈 학생들에게 조그마한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남성희 총장은 ”(주)명문덴탈은 그동안 대구보건대학교 학생들을 많이 채용하고 교수들과 공동연구 과제를 수행하는 등 산학협력의 모범이 되어 준 기업“ 이라며 ”기증 받은 실습장비로 우수한 인재를 양성 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대구연구개발특구 의료R&D지구 입주에 위치하고 있는 명문덴탈은 치과보철물, 델타전용 디지털 3D프린트 및 재료, 메탈디스크, 절삭공구 등을 생산하는 치과용 의료기기 전문기업이다. 국내외 특허 20여건을 보유하고 있으며 대구시로부터 프리스타기업으로 선정된 유망 벤처기업이다.

대구 한찬규 기자 cghan@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