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불당 파크 푸리지오
건강보험공단은 우리의 기대수명을 좌우하는 요소로 생활 습관, 자연환경, 운동시설, 병원 접근성 등을 꼽는다. 건강을 고려한 주거 트렌드가 형성되면서 공원이나 숲이 인접한 아파트들에는 일명 ‘숲(林)세권, 산(山)세권’ 등의 신조어가 따라 붙는다.
대우건설이 충남 천안 서 북구 아산탕정 택지지구에 분양중인 ‘천안 불당 파크 푸르지오’는 단지 내 녹지 공원과 자연친화적인 시설을 내세운다. 내부시설인 벚꽃광장, 테마정원•공원시설인 힐링포리스트, 플라워 가든이 어우러져 자연 친화적인 ‘파크’라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벚꽃광장은 단지 내부 호수와 벚꽃나무가 가로수로 줄지어 자연 그대로의 공원을 보여줄 예정이다. 힐링포리스트는 각종 계절 식재(木)로 조경한 휴식공간이며 플라워 가든은 지피∙초화류의 식재료를 체험하고 감상하는 체험 녹색 휴게공간이다.
이 단지는 지하2층, 지상 27층으로 전용면적 오피스텔 84㎡, 아파트 99~143㎡. 총 1166가구로 아파트 6개동, 오피스텔 6개동 총 12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단지의 오피스텔은 4베이 구성으로 채광 및 통풍이 좋은 편.
천안 불당지구는 KTX천안 아산역과 가까울 뿐만 아니라 삼성SDI와 삼성디스플레이 등 산업단지와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분양가는 아파트 분양면적 기준 3.3㎡당 평균 950만원대, 오피스텔은 계약면적 기준 3.3㎡당 510만 원대.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