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3억뷰 ‘나혼렙’, 동료작가들 힘으로 웹툰 외전 시작

143억뷰 ‘나혼렙’, 동료작가들 힘으로 웹툰 외전 시작

김기중 기자
김기중 기자
입력 2023-01-20 11:18
수정 2023-01-20 11:1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나 혼자만 레벨업 표지.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공
나 혼자만 레벨업 표지.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공
누적 조회 수 143억회를 기록한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대표 콘텐츠 ‘나 혼자만 레벨업’ 웹툰 외전이 연재를 시작한다. 고인이 된 장성락 작가와 생전에 함께 작업한 작가들이 추모의 마음을 담아 합심해 만들어 더 큰 의미가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나 혼자만 레벨업’ 외전 웹툰을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웹툰에서 21일부터 연재한다고 밝혔다.

외전 웹툰은 웹소설 원작에서 최종화 이후 연재한 외전과 후일담에 해당하는 얘기를 담았다. 인류 명운을 건 거신족과 천만 그림자 대군의 대규모 전투신, 주인공 성진우와 연인 차해인의 로맨스, 그리고 성진우 2세에 관한 이야기 등을 펼친다. 21일 2화 분량을 공개된 이후 매주 수요일 한 회씩 연재한다.

추공 작가가 쓰고, 현군 작가가 각색, 장성락 작가가 그린 ‘나 혼자만 레벨업’은 전 세계 143억회에 달하는 이례적인 조회 수를 기록한 웹소설이다. 웹툰은 박진감 넘치는 뛰어난 스케치에 힘입어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진출한 모든 글로벌 지역을 휩쓸었으며, 완결된 현재도 변함없이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외전은 지난해 7월 지병으로 별세한 장 작가의 웹툰을 기리는 마음에서 동료 작가들이 힘을 모았다. 장 작가에게서 그림과 선, 채색 노하우 등을 배운 DISCIPLES 작가가 맡아 관심을 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국내 론칭 이후 체계적인 현지화 작업을 통해 ‘나 혼자만 레벨업’ 웹툰 외전을 27일 북미 지역 등을 시작으로 차례로 전 세계에 선보일 계획이다. 올해 작품의 새로운 스토리를 담은 웹소설 스핀오프와 원작을 소재로 한 게임, 애니메이션을 시작한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출산'은 곧 '결혼'으로 이어져야 하는가
모델 문가비가 배우 정우성의 혼외자를 낳은 사실이 알려지면서 사회에 많은 충격을 안겼는데요. 이 두 사람은 앞으로도 결혼계획이 없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출산’은 바로 ‘결혼’으로 이어져야한다는 공식에 대한 갑론을박도 온라인상에서 이어지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출산’은 곧 ‘결혼’이며 가정이 구성되어야 한다.
‘출산’이 꼭 결혼으로 이어져야 하는 것은 아니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