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 승객 등받이 젖혀 노트북 깨졌다”…‘비행기 예절’ 논란 불붙은 미국

“앞 승객 등받이 젖혀 노트북 깨졌다”…‘비행기 예절’ 논란 불붙은 미국

권윤희 기자
권윤희 기자
입력 2024-09-24 20:00
수정 2024-09-24 20: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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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의 팟캐스트 진행자 팻 캐시디가 2020년 델타항공 여객기에서 겪은 기내 노트북 파손 사건 관련 사진. 소셜미디어(SNS) X(엑스).
미국의 팟캐스트 진행자 팻 캐시디가 2020년 델타항공 여객기에서 겪은 기내 노트북 파손 사건 관련 사진. 소셜미디어(SNS) X(엑스).


갑자기 등받이를 젖힌 앞 좌석 승객 때문에 간이 테이블에 올려뒀던 노트북이 파손됐다는 한 미국인의 사연이 재조명되면서 비행기 예절에 관한 다양한 의견이 오가고 있다.

23일(현지시간) 미국 인터넷 매체 유니랜드에 따르면 팟캐스트 진행자 팻 캐시디가 겪은 기내 노트북 파손 사건이 온라인상에 재공유되면서, ‘좌석 등받이를 뒤로 젖히는 것을 전면 금지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앞서 캐시디는 2020년 델타항공 여객기에서 앞 좌석 승객이 좌석을 뒤로 젖히는 바람에 간이 테이블에 올려뒀던 노트북이 망가졌다고 주장하며 항공사에 책임을 물었다.

그는 소셜미디어(SNS)에 글을 올려 “앞 좌석 사람이 등받이를 뒤로 젖힐 때 노트북이 파손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도록 작은 경고 표시를 남겨두거나 이를 알릴 수 있는 방법이 있으면 좋겠다”고 델타 항공에 제안했다.

더불어 “승무원이 내게 오더니 ‘앞 좌석 승객은 등받이를 뒤로 젖힐 수 있다’고 먼저 말한 뒤에야 괜찮은지 묻더라. 아주 고마웠다”고 비꼬았다.

그러면서 “델타항공의 좌석이 내 생계를 망쳤다”고 했다.

이후 캐시디는 델타항공 측이 자신에게 75달러(약 9만원) 수준의 보상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다만 경고문 제안은 받아들이지 않은 것 같다고 전했다.

그는 “델타항공은 여전히 좌석 등받이에 경고문을 써 놓지 않았다”며 “슬픈 일이다”라고 덧붙였다.

캐시디의 경험담은 최근 SNS를 통해 뒤늦게 퍼졌고, 이는 ‘비행기 예절’ 공방으로 번졌다.

한 네티즌은 “좌석을 뒤로 젖히는 건 무례한 짓”이라며 캐시디의 의견에 공감을 표한 반면, 다른 네티즌은 “앞좌석 등받이가 뒤로 젖혀질 수 있기 때문에 깨질 수 있는 물건을 앞좌석에 기대어 놓지 않는 것이 상식”이라고 반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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