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스포츠의류 브랜드 룰루레몬.
AP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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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저변을 넓히기 위한 전략이다.
캘빈 맥도널드 룰루레몬 애슬레티카 최고경영자(CEO)는 8일(현지시간) 2분기 실적 발표 콘퍼런스에서 룰루레몬 의류의 사이즈 선택 폭을 20까지 확대하겠다고 밝혔다고 블룸버그통신이 전했다.
룰루레몬은 그 동안 사이즈 선택 폭이 좁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현재 룰루레몬이 판매하는 대다수 의류는 사이즈가 14까지만 출시되고 있다.
이는 룰루레몬 창업주인 칩 윌슨의 전략에 따른 것이다. 윌슨은 2013년 블룸버그 텔레비전과의 인터뷰에서 “(룰루레몬의 요가바지는) 뚱뚱한 여성의 체형에는 적합하지 않다”고 말했다고 비판을 받은 바 있다.
룰루레몬 창업주 칩 윌슨.
맥도널드 CEO도 이날 콘퍼런스에서 이번 결정이 회사 차원에서 “중요한 진일보”라고 덧붙였다.
큰 사이즈는 주요 모델을 중심으로 이번달 말부터 출시되며 내년 말까지 대부분의 상품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날 발표한 룰루레몬의 2분기 매출은 9억 290만달러(약 1조 745억원)로 전년 동기 대비 2% 증가했다. 시장 예상치인 8억 4250만 달러를 크게 뛰어넘는 ‘깜짝 실적’에 해당한다.
특히 온라인 판매가 157% 증가했다. 이는 코로나19 확산세 속에서 봉쇄령 등으로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아진 이들이 운동용 의류와 요가 장비를 대거 사들인 덕분인 것으로 분석된다.
맥도널드 CEO는 올해 말까지의 실적 전망에 대해서도 “조심스럽게 긍정적”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2020년도 전체 매출 전망치는 공개하지 않았다. 다만 전 세계 매장의 97%가 다시 문을 열었으며 각 매장의 판매액이 1년 전의 75% 수준까지 회복됐다고 밝혔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