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 공모전 통해 혁신기술 기업 지원

호반, 공모전 통해 혁신기술 기업 지원

윤수경 기자
윤수경 기자
입력 2023-10-26 02:01
수정 2023-10-26 02:0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올해 136곳 참여… 대상에 ‘택한’
수상 기업에 지원금… 협업 추진

이미지 확대
25일 서울 서초구 호반파크에서 열린 2023 호반혁신기술공모전 시상식에서 대상을 받은 택한의 이필구(왼쪽부터) 공동대표와 박철희 호반건설 사장, 박민현 택한 부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호반그룹 제공
25일 서울 서초구 호반파크에서 열린 2023 호반혁신기술공모전 시상식에서 대상을 받은 택한의 이필구(왼쪽부터) 공동대표와 박철희 호반건설 사장, 박민현 택한 부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호반그룹 제공
호반그룹은 혁신기술을 보유한 기업을 지원하고 동반성장하기 위해 ‘2023 호반혁신기술공모전’을 열고 25일 서울 서초구 호반파크에서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호반혁신기술공모전은 매년 참여 기업이 늘고 있으며 올해는 모두 136개 기업이 참여했다. 이번 공모전은 호반그룹과 창업진흥원, 서울경제진흥원이 공동 주최해 지원 규모가 확대됐다. 또한 창업진흥원의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지원사업: 바텀업 프로그램’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공모전 대상은 택한에 돌아갔다. 택한은 ‘볼트 풀림 없는 수평 핀타입 고강력콘크리트(PHC)파일 연결구조’를 제안해 심사위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최우수상은 알티엠(케이블 제조공정 QC강화), 우수상은 프리디소프트(RCS 기반 스마트컨시어지 등), 모넷코리아(아날로그 정밀계측 디지털화)에 돌아갔다. 장려상은 메이사, 큐링이노스, 제니스코리아, 이유씨엔씨가 받았다. 대상 등 수상 기업에는 총 3억 6000만원 규모의 상금과 사업화 지원금이 지원된다. 앞으로 사업화 지원금을 기반으로 호반그룹과의 협업도 추진할 예정이다.

김대헌 호반그룹 기획총괄사장은 “창업진흥원, 서울경제진흥원 그리고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유망기업들과 혁신의 무대를 함께하는 것은 뜻깊은 일”이라며 “앞으로도 혁신기업과 오픈이노베이션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함께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필구 택한 공동대표는 “기술력과 잠재력을 인정받아 감사하다”며 “앞으로 호반그룹과 협업을 통해 기술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2023-10-26 2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출산'은 곧 '결혼'으로 이어져야 하는가
모델 문가비가 배우 정우성의 혼외자를 낳은 사실이 알려지면서 사회에 많은 충격을 안겼는데요. 이 두 사람은 앞으로도 결혼계획이 없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출산’은 바로 ‘결혼’으로 이어져야한다는 공식에 대한 갑론을박도 온라인상에서 이어지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출산’은 곧 ‘결혼’이며 가정이 구성되어야 한다.
‘출산’이 꼭 결혼으로 이어져야 하는 것은 아니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