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인터넷뱅킹 장애 두시간만 복구, 회선 문제인듯(종합)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장애 두시간만 복구, 회선 문제인듯(종합)

윤창수 기자
윤창수 기자
입력 2021-01-02 20:27
수정 2021-01-02 20:2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장애 화면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장애 화면
우리은행 스마트폰 뱅킹 서비스인 ‘우리WON뱅킹’과 인터넷뱅킹이 2일 2시간가량 동시에 장애를 일으켜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우리은행에 따르면 이날 오후 5시40분쯤부터 오후 7시40분까지 우리WON뱅킹에 에러가 발생해 접속이 되지 않으면서 이체거래가 이뤄지지 않았다.

우리WON뱅킹 애플리케이션(앱)을 누르면 “앱 시작에 필요한 정보를 받아오지 못했다”는 안내 문구가 뜨며 앱이 열리지 않았다.

이날 오후 5시40분부터 오후 7시35분까지 2시간 가까이 인터넷뱅킹 역시 에러가 발생해 이체거래가 이뤄지지 않았다.

이 때문에 고객들은 현금자동인출기(ATM), 타 은행 오픈뱅킹 등을 이용해야 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모바일뱅킹과 인터넷뱅킹 장애에 대해 “회선에 문제가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며 “현재는 완전 복구됐다”고 설명했다.

윤창수 기자 geo@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5
“도수치료 보장 안됩니다” 실손보험 개편안, 의료비 절감 해법인가 재산권 침해인가
정부가 실손의료보험 개편을 본격 추진하면서 보험료 인상과 의료비 통제 문제를 둘러싼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비급여 진료비 관리 강화와 5세대 실손보험 도입을 핵심으로 한 개편안은 과잉 의료 이용을 막고 보험 시스템의 지속 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한 조치로 평가된다. 하지만 의료계와 시민사회를 중심으로 국민 재산권 침해와 의료 선택권 제한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과잉진료를 막아 전체 보험가입자의 보험료를 절감할 수 있다.
기존보험 가입자의 재산권을 침해한 처사다.
1 / 5
2 / 3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