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물가 시대 편의점 키워드는 ‘초저가’… 가성비 먹거리 돌풍

고물가 시대 편의점 키워드는 ‘초저가’… 가성비 먹거리 돌풍

박은서 기자
박은서 기자
입력 2025-01-06 00:46
수정 2025-01-06 00: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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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득템’ 누적 5000만개 판매
이마트24, 1900원 김밥 등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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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CU가 최근 출시한 자체브랜드(PB) 상품인 ‘9900원 먹태구이 득템 2종과 990원 하루견과 2종’. CU 제공
편의점 CU가 최근 출시한 자체브랜드(PB) 상품인 ‘9900원 먹태구이 득템 2종과 990원 하루견과 2종’.
CU 제공


식품 물가가 치솟으면서 편의점 업계가 초저가 상품군으로 소비자를 유혹하고 있다.

편의점 CU는 2021년 선보인 초저가 자체브랜드(PB) ‘득템 시리즈’가 누적 5000만개 판매량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득템 시리즈는 라면, 계란, 즉석밥 등 판매가 많은 상품 위주로 일반 상품 대비 저렴한 가격에 출시된 게 특징이다. 출시 후 2년간 1000만개가 팔렸는데, 지난해에만 3000만개가 팔렸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많이 늘어난 영향 때문으로 분석된다.

현재 60여종의 제품을 출시했는데 최근엔 안주류를 선보이고 있다. 120g 용량의 먹태구이 제품 2종을 시중 제품의 3분의 1 가격인 9900원에 출시한 데 이어, ‘2900원 훈제오리’와 ‘990원 견과류’도 내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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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24의 초저가 제품인 ‘1900원 김밥과 3600원 비빔밥 2종’. 이마트24 제공
이마트24의 초저가 제품인 ‘1900원 김밥과 3600원 비빔밥 2종’.
이마트24 제공


초저가 상품 출시 경쟁에 이마트24도 뛰어들었다. 이날 이마트24는 초저가 PB 상품을 선보이는 ‘상상의끝’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첫 출시 상품으로 ‘1900원 김밥’과 ‘3600원 비빔밥’ 2종을 내놨다. 편의점에서 판매 중인 김밥과 비빔밥 중 가장 낮은 가격이다.

이마트24는 협력사와 함께 맛과 품질을 유지하면서 가격을 낮출 수 있는 최적의 식재료 조합을 찾는 데 공을 들여 가격을 낮춘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마트24는 이마트의 PB인 노브랜드 상품 중에서도 1000원대 가격의 상품을 판매 중인데 올 한해 노브랜드 제품 20종 이상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마트24 관계자는 “가성비 먹거리 상품으로 고객 부담을 줄이고, 점포 매출 활성화도 꾀하겠다는 전략”이라고 했다.
2025-01-06 2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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