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대한민국 글로벌파워브랜드 대상] 통합 장례 서비스로 선진 장례문화 정착

[제3회 대한민국 글로벌파워브랜드 대상] 통합 장례 서비스로 선진 장례문화 정착

입력 2020-01-15 17:16
수정 2020-01-16 0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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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드라이프 ‘프리드’

프리드라이프는 차별화된 장례 시스템과 전문 서비스를 갖춘 상조 기업이다. 전국 180만명의 누적 회원을 보유했다. 상조 서비스에 이어 투어, 렌털, 전문장례식장 등을 운영하며 토털 라이프 서비스 그룹으로 발돋움했다.

2002년 설립된 프리드라이프는 낙후돼 있던 국내 장례문화 시스템을 개선하고 소비자 중심의 서비스 모델을 제시하는 데 주력해왔다. 고객의 부담을 줄인 납입 프로그램 개발과 제휴 멤버십 프로그램 제공, ‘프리드(preed)’ 브랜드 론칭 등 장례 문화 차별화를 이뤄냈다.

프리드라이프의 선수금 규모는 9121억원(2019년 상조업체 주요 정보공개)으로 지난해 업계 1위를 기록했다. 소비자가 상조회사에 납입한 선수금의 가장 안전한 보전 방법으로 평가되는 은행 지급보증계약을 제1금융권 4개사(우리은행·신한은행·수협은행·KEB 하나은행)와 체결함으로써 서비스의 안정성을 제고했다.

지난 2017년에는 전문장례식장 브랜드 ‘쉴낙원’을 론칭했다. 이를 통해 노하우가 담긴 전문 장례 서비스는 물론 수준 높은 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신개념 장례문화 공간을 선보이고 있다.

김태곤 객원기자 kim@seoul.co.kr

2020-01-16 3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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