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하반기 히트상품] 소비자 마음에 딱 맞는 ‘한 조각’ 찾았다

[2019 하반기 히트상품] 소비자 마음에 딱 맞는 ‘한 조각’ 찾았다

입력 2019-12-25 17:22
수정 2019-12-26 10:2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사회 분위기·환경·개인 취향 중시… 똑똑해진 소비자 니즈 충족

올해도 다양한 소비 트렌드들이 시장을 채웠다.

똑똑해진 소비자들은 상품을 구매할 때 사회 분위기와 환경을 고려한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통해 개인의 취향을 드러내는데도 거리낌 없다. 이는 1인 마켓, 1인 기업의 증가로 이어져 유통 플랫폼의 다양화라는 결과를 낳았고 소비자들은 상품의 질, 가격 등을 마음껏 비교한 후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

이렇게 복잡한 모양과 색상을 가진 소비자의 니즈를 ‘꽉’ 채운 마지막 한 조각이 있다. 무수히 많은 상품이 쏟아져 나오는 전쟁 같은 시장에서 2% 부족한 만족감마저 차별화된 강점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은 히트상품들을 소개한다.

이혜린 ehyerin@seoul.co.kr

2019-12-26 38면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금투세 유예 vs 폐지
더불어민주당이 내년 1월 시행 예정인 금융투자소득세(금투세) 도입 여부 결정을 지도부에 위임해 국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금투세 폐지를 당론으로 정했고, 민주당 내부에서는 유예와 폐지에 대한 의견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유예와 폐지, 두 가지 선택이 있다면 당신의 생각은?
유예해야 한다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