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LINK 비즈파트너’로 골목상권 살린다

삼성카드, ‘LINK 비즈파트너’로 골목상권 살린다

입력 2019-10-30 17:40
수정 2019-10-31 1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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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카드의 ‘LINK 비즈파트너’가 중소가맹점의 매출 증대를 지원하고 있다. 삼성카드는 자사의 빅데이터 분석 알고리즘인 ‘스마트 알고리즘´을 LINK 비즈파트너에 적용해 이용 가능성이 높은 고객을 선별, 가맹점의 혜택을 제공한다.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하는 기존 프로모션보다 비용 대비 효율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LINK 비즈파트너는 삼성카드가 영세·중소 가맹점의 효율적인 마케팅을 지원하기 위해 2017년 9월 업계 처음으로 선보인 빅데이터 분석 기술 기반의 마케팅 서비스다. 중소 가맹점주가 삼성카드 가맹점주 홈페이지에서 LINK 비즈파트너를 신청하고 고객에게 제공할 혜택을 등록하면 삼성카드가 해당 혜택을 ‘삼성카드 LINK’를 통해 이용 가능성이 높은 고객에게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LINK 비즈파트너를 이용한 가맹점을 무작위로 추출해 LINK 비즈파트너를 이용하기 전과 후의 삼성카드 1개월 매출을 비교해 본 결과 이용 후 평균적으로 6.3%의 매출 증가율을 보였다”고 말했다.

LINK 비즈파트너를 이용하는 가맹점은 고객에게 혜택을 안내하는 등 매장 홍보 시에도 별도의 비용이 없어 광고비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다. LINK 비즈파트너 가맹점이 고객에게 혜택을 안내하는 마케팅 플랫폼인 삼성카드 LINK는 별도 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가맹점은 고객이 삼성카드 LINK를 통해 혜택을 연결한 뒤 실제 해당 매장을 방문해 이용 시 제공되는 혜택에 대한 비용만 내면 된다.

김태곤 객원기자 kim@seoul.co.kr

2019-10-31 35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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