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삼 열매 ‘진생베리’ 함유… 사포닌·미네랄 풍부

인삼 열매 ‘진생베리’ 함유… 사포닌·미네랄 풍부

입력 2019-08-28 18:26
수정 2019-08-29 08:5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아모레퍼시픽 ‘명작수’

아모레퍼시픽 ‘명작수’
아모레퍼시픽 ‘명작수’
아모레퍼시픽의 이너뷰티 솔루션 브랜드 바이탈뷰티(VITALBEAUTIE)의 ‘명작수’는 인삼의 붉은 열매인 ‘진생베리’를 함유한 고품격 홍삼 앰플이다.

인삼 열매는 인삼의 영양이 가장 풍부한 4년생일 때, 7월 하순경 단 일주일간만 볼 수 있는 희귀한 열매다. 사포닌과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지만 수확량이 풍부하지 않고 재빨리 시들어버리는 특성 때문에 그동안 일반적인 기술로 제품화하기 힘들었다.

하지만 아모레퍼시픽은 50년 이상 인삼 연구에 매진해왔던 경험을 바탕으로 진생베리의 효능을 집중 연구, 제품화하는 데 성공했다. 이에 지난 2013년 1월 국내 처음으로 이를 적용한 건강기능식품 명작수를 선보인 것.

명작수는 홍삼의 천연 유효성분을 최대한 추출해 담았다. 여기에 진생베리를 부원료로 넣었다. 이를 통해 면역력 증진, 피로 해소 및 혈액 흐름 개선 등에 도움을 준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특히 함유된 진생베리는 인삼 뿌리보다 2~3배 이상 많은 사포닌(진세노사이드)을 갖고 있다고 한다.

김태곤 객원기자 kim@seoul.co.kr



2019-08-29 35면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금투세 유예 vs 폐지
더불어민주당이 내년 1월 시행 예정인 금융투자소득세(금투세) 도입 여부 결정을 지도부에 위임해 국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금투세 폐지를 당론으로 정했고, 민주당 내부에서는 유예와 폐지에 대한 의견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유예와 폐지, 두 가지 선택이 있다면 당신의 생각은?
유예해야 한다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