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블릿월드’ 오픈…“‘브랜딩 메타버스’를 활용한 브랜딩 사례”

‘닥터블릿월드’ 오픈…“‘브랜딩 메타버스’를 활용한 브랜딩 사례”

입력 2023-04-27 16:00
수정 2023-04-27 16: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닥터블릿월드
닥터블릿월드
메타버스 전문 기업 ‘도미네이트’가 브랜드 ‘닥터블릿’의 브랜딩 메타버스 공간 ‘닥터블릿월드’를 오픈한다.

건강기능식품 업체 ‘닥터블릿’이 자사 브랜드 가치를 알리기 위해 운영 예정인 ‘닥터블릿월드’는 메타버스 기술을 브랜딩에 활용한 브랜딩 메타버스의 좋은 예시다. ‘닥터블릿월드’는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웹에서 서비스하는 3D 테마 공간이다.

사용자가 3차원의 공간에 구현된 2층짜리 테마 건물에 들어서면 직접 브랜드의 팝업스토어에 방문한 것 같은 색다른 체험을 할 수 있다. 총 5개의 다른 공간을 클릭해 구경하며 돌아다니는 동안 닥터블릿이라는 브랜드와 브랜드 제품 ‘푸응’에 대해 자연스럽게 알게 된다. 각 구역에 방문하면 미니게임 플레이를 하는 상호작용도 가능한데, 게임을 모두 플레이하면 리워드를 얻을 수 있다. 이 리워드는 바로 푸응 제품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이미지 확대
닥터블릿월드
닥터블릿월드
이렇게 구현된 가상공간을 브랜딩에 활용한다는 것은 기업과 소비자 입장 어느 쪽이든 물리적 공간의 제약과 한계는 최소화하되, 가상공간이라는 특성의 장점은 얼마든지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메타버스로 구현된 공간에서 소비자에게 브랜드 정보를 전달하기 때문에 기존 브랜딩 방법에 필요한 여러 과정들을 획기적으로 압축시키며 기업과 소비자 양측에게 효율적인 경험이 된다.

앞서 말한 효율을 내기 위해서는 구현된 메타버스 공간의 퀄리티가 중요하다. 구현된 형태는 소비자가 이용하기 편해야 하고, 현실을 대체하는 공간인 만큼 해당 공간에서의 체험이 실감 나고 감각적으로 만족스러워야 한다. 메타버스 공간을 ‘구현 가능’한 것으로 충분한 것이 아니라 높은 퀄리티의 가상공간을 만들어낼 수 있는 기술력을 근간으로 맞춤형 메타버스 공간을 구축해낼 수 있어야 한다.

‘도미네이트’는 이런 메타버스 기술을 활용하는 다양한 서비스 수요에 준비가 돼 있는 업체라고 설명했다. 3D 엔진인 ‘유니티’(Unity)나 ‘언리얼’(Unreal)을 활용한 플랫폼 구축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공공기관, 기업들과의 협업 이력이 있다.

소셜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유명한 ‘제페토’나 주얼리 브랜드 ‘제이콥앤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닥터블릿’ 등의 기업들을 위해 메타버스 공간을 구현해 제공했으며, 국민체육진흥공단(KSPO)이나 한국전자기술연구원(KETI)같은 공공기관과의 협력 프로젝트도 진행했다. 도미네이트 관계자는 “메타버스 공간 구축에 대한 노하우를 쌓고 꾸준한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브랜딩 메타버스가 시장에서 더 넓게, 많이 활용될수록 도미네이트의 영향력이 더욱 확대될 것이라고 예측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설명절 임시공휴일 27일 or 31일
정부와 국민의힘은 설 연휴 전날인 27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기로 결정했다. “내수 경기 진작과 관광 활성화 등 긍정적 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한다”며 결정 이유를 설명했다. 그러나 이 같은 결정에 일부 반발이 제기됐다. 27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될 경우 많은 기혼 여성들의 명절 가사 노동 부담이 늘어날 수 있다는 의견과 함께 내수진작을 위한 임시공휴일은 27일보타 31일이 더 효과적이라는 의견이 있다. 설명절 임시공휴일 27일과 31일 여러분의…
27일이 임시공휴일로 적합하다.
31일이 임시공휴일로 적합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