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석유화학 맞춤형 안전체험교육장 준공

LG화학, 석유화학 맞춤형 안전체험교육장 준공

류지홍 기자
류지홍 기자
입력 2024-06-21 12:34
수정 2024-06-21 12:3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LG화학과 협력사 임직원 안전 교육으로 동반 성장 기반 구축

이미지 확대
LG화학이 여수공장 안전체험교육장 준공식을 진행하고 있다.
LG화학이 여수공장 안전체험교육장 준공식을 진행하고 있다.
LG화학 여수공장이 20일 전남 여수시 화치동에 안전체험교육장을 준공했다.

안전체험교육장은 LG화학 여수공장 및 협력사 임직원 5000여 명을 대상으로 이론 위주의 강의형 교육과 실습을 병행하는 체험형 교육을 진행한다.

총 8개의 체험 구역에서는 VR 시뮬레이터와 화학공정 안전 체험, 밀폐공간 작업과 구조, 소방설비, 안전보호구, 응급처치, 전기안전, 이론 교육 등 석유화학산업 맞춤형 교육이 이뤄진다.

특히 화학 공정 안전체험구역에서는 화학공정에서 매우 중요한 배관 개방 작업과 에너지원을 차단하는 LOTO(Lock Out Tag Out) 실습을 하고, 자체 개발한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작업 위험성 평가·허가서 작성 실습 교육을 한다.

또 밀폐공간 작업 구조 구역에서는 밧줄 등으로 중량물을 끌어올리는 데 사용되는 기계인 수평 윈치를 활용해 직접 인명 구조를 해보거나, 산소·유해가스 농도를 실제로 측정해보는 등 이론 교육으로는 체득하기 어려운 현장 교육을 경험할 수 있다.

이밖에 VR 시뮬레이터를 활용해 화학공정 등 다양한 고위험 작업 상황도 실제와 같이 체험해볼 수 있다.

LG화학 여수공장은 안전체험장 준공을 통해 임직원들의 안전 의식 강화는 물론 협력사의 안전 교육 확대 등을 통해 동반 성장 기반을 구축할 방침이다.

노국래 LG화학 부사장은 “이번 LG화학 안전체험교육장은 석유화학산업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것에 의미가 있다”며 “안전을 최우선의 목표로 삼고 안전 문화 정착 및 중대재해 근절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