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작년 연간보다 48% 많아…“연간 150억원 이상 예상”
미국 신약 출시 앞두고 ‘성공 전략 참고’
램시마SC. 셀트리온 제공
램시마SC는 인플릭시맙 성분의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램시마의 피하주사(SC) 제형 제품이다. 2021년 7월 호주에 출시됐으며, 지난해 10월 미국 식품의약청(FDA)으로부터 ‘짐펜트라’라는 이름으로 신약 판매 허가를 받았다.
셀트리온은 호주에서 램시마SC 처방·판매 추이를 고려할 때 지난해 150억원 이상의 연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다. 지난해 3분기 기준 시장 점유율은 17%에 달한다는 설명이다.
셀트리온은 넓은 영토 탓에 비대면 의약품 유통 시스템이 보편화한 호주 시장의 특성을 고려해 집에서 자가 투여가 가능한 해당 제품의 강점 등을 홍보하며 처방 확대를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램시마SC는 미국에서 다음달 29일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 외에 유럽, 중남미 등의 시장에서도 판매 중이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호주에서의 성공 전략을 참고해 시장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영업 전략으로 미국 내 짐펜트라의 판매 성과를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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