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영상 캡처
2014년 9월 아파트 내 난방비 수납 비리를 폭로해 ‘난방열사’라는 별명을 얻은 배우 김부선(56)이 한 의류업체의 광고 바이럴 영상에 등장했다.
의류업체 유니클로는 자사의 기능성 내의 ‘히트텍’ 10주년을 기념해 ‘유니클로가 드리는 따뜻한 선물, 히트텍 윈도우’라는 제목의 바이럴 영상을 지난 1일 유튜브에 공개했다.
영상은 기존 히트텍 광고의 내용과 설정을 그대로 패러디했다. 원본 영상의 ‘히트텍이 걸어온 10년’이라는 문구는 ‘겨울과 맞서온 10년’으로 바뀌었고, 모델은 이나영 대신 김부선으로 대체됐다. 원본 영상에서 이나영이 들고 있던 서류는 난방비 고지서로 바뀌었다. 영상은 김부선이 일명 ‘히트텍 윈도우’라 불리는 특수 제작된 에어캡(뽁뽁이)을 창문에 붙이는 모습과 함께 ‘난방비 걱정 없이 따뜻하게’라는 카피로 끝이 난다.
한편 유니클로는 실제로 ‘히트텍 윈도우’를 서울 명동과 강남 등 유동인구가 많은 주요 매장에 이번 주 초부터 부착했다. 유니클로는 “전국 매장에서 히트텍 구매고객에게 가정용 히트텍 윈도우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4일부터 17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진·영상=코리아유니클로/유튜브
김형우 기자 hwkim@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