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고추가 맵다”…싱글형 난방용품 인기

“작은 고추가 맵다”…싱글형 난방용품 인기

입력 2014-11-26 00:00
수정 2014-11-26 07:4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최근 전기요금을 아끼면서도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려는 알뜰족을 위한 ‘싱글형 난방용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26일 이마트에 따르면 이달 1∼24일 전체 난방용품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3.4% 감소했지만 1인 가구를 겨냥한 소형 난방용품 매출은 반대로 1.4% 증가했다.

특히 전기장판·매트류 매출 가운데 가로 폭이 100cm를 넘지 않는 ‘싱글용 상품’이 차지하는 비율은 62%로 절반을 넘는다.

1인용 온풍기·히터류 역시 같은 기간 매출이 14.4% 늘었다.

사무실 등에서 USB를 꽂아 사용할 수 있는 난방기구의 매출은 1년 사이 319% 급증했다.

이마트 측은 이 때문에 지난해 1개 품목만 취급했던 USB 난방용품을 올해 6가지로 늘렸다고 설명했다.

오픈마켓인 G마켓에서도 싱글형 난방용품의 인기가 두드러졌다.

올해 들어 1인용 전기장판의 판매는 지난해보다 73%, 1인용 온수매트 판매는 65% 증가했다.

소형 전기매트와 전기담요도 판매가 각각 41%와 54% 늘었다.

피부와 눈이 건조해지기 쉬운 겨울이 다가오면서 USB 가습기 매출은 355% 급증했다.

이처럼 소형 난방용품 매출이 늘어나는 것은 집과 사무실 등 장소를 옮겨 사용하기에 편리한데다 최근 1인 가구 비중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전력 수요가 적어 겨울철 ‘전기료 폭탄’을 피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으로 꼽힌다.

이마트 관계자는 “싱글형 난방용품의 경우 전력수요가 적고 움직이기 편하다”며 “싱글 가구 비중이 높아진 현재의 주거 형태와도 잘 들어맞는 상품이라 인기가 높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애도기간 중 연예인들의 SNS 활동 어떻게 생각하나요?
제주항공 참사로 179명의 승객이 사망한 가운데 정부는 지난 1월 4일까지를 ‘국가애도기간’으로 지정했습니다. 해당기간에 자신의 SNS에 근황사진 등을 올린 일부 연예인들이 애도기간에 맞지 않는 경솔한 행동이라고 대중의 지탄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에 대한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애도기간에 이런 행동은 경솔하다고 생각한다.
표현의 자유고 애도를 강요하는 것은 안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