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이 세계 5대 광고제 중 하나인 ‘2013 런던국제광고제’에서 금상 3개 등 총 6개의 본상을 받았다고 7일 밝혔다. 수상작 중 5개는 삼성생명 ‘생명의 다리’ 캠페인과 관련된 작품이다. 생명의 다리는 투신자살이 많은 한강 마포대교에 동작 센서와 발광다이오드(LED) 조명을 설치해 보행자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캠페인으로 삼성생명과 서울시, 제일기획이 공동으로 진행했다.
생명의 다리는 올해 런던 국제 광고제를 포함한 권위 있는 국제광고제에서 37개의 상을 받았다. 올해 28회째를 맞는 런던 국제광고제는 칸, 뉴욕, 클리오, 원쇼 광고제와 함께 세계 5대 광고제로 꼽힌다. 올해는 13개 부문에 77개 국가에서 1만 5881편의 작품이 출품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