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서울광고대상-우수상] “퇴직연금 중요성 강조”

[제17회 서울광고대상-우수상] “퇴직연금 중요성 강조”

입력 2011-11-23 00:00
수정 2011-11-23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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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생명 ‘대한생명 퇴직연금 - 퇴직연금의 답이 되다’

대한생명은 시장의 과열 경쟁에 휩쓸리지 않고, 근로자의 안정적인 노후 재원 마련과 은퇴 이후의 여유로운 노후 생활을 목적으로 하는 퇴직연금의 도입 취지에 맞춰 고객 중심의 맞춤컨설팅, 한국형 퇴직연금 시스템 등 고객서비스 부문의 인프라 구축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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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결과 지난 3월 말 퇴직연금 적립금 1조원을 돌파하였고, 시장점유율도 꾸준히 높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2007년부터 4년 연속 생명보험사 중 처음으로 국내 양대 신용평가기관인 한신정평가와 한국기업평가로부터 신용평가 최고등급인 AAA를 획득하기도 했습니다. 이렇듯 대한생명 퇴직연금은 30년 이상의 퇴직보험 운용 노하우를 바탕으로 남다른 사후관리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는 것이 차별화된 경쟁력이라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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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영신 상무
손영신 상무
그것을 반영한 것이 이번 퇴직연금 광고입니다. 수많은 경쟁사들이 수익성과 안정성을 이야기할 때 저희 대한생명은 수익성과 안정성을 넘어 퇴직연금 상품 본래의 취지에 맞는 큰 개념인 ‘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처음 이야기함으로써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였습니다. 그리고 ‘퇴직연금의 답이 되다’는 메시지로 퇴직연금 시장의 대표성을 확보하고, 비주얼적으로는 관리가 잘된 것과 그렇지 않은 것과의 비교를 통해 관리의 중요성을 쉽게 전달했습니다.

앞으로도 대한생명은 ‘자산운용, 제도컨설팅, 고객중심의 서비스’ 등 3대 핵심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퇴직연금제도의 목적을 실현하며 ‘대한민국의 행복한 노후’를 이끌어 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광고대행사 한컴

2011-11-23 35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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