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전 도처티 GM해외총괄 부사장
“쉐보레 브랜드가 한국에 출시된 지 6개월 정도밖에 안 됐다. 한국 자동차 업체들과 지속적으로 경쟁해 6살, 60살이 되면 한국에서 승리를 자축할 것이다.”수전 도처티 제너럴모터스(GM) 해외사업총괄·마케팅 부사장은 최근 미국 디트로이트에서 열린 ‘쉐보레 탄생 100주년 기념행사’에서 한국 기자들과 만나 “현대기아차가 한국 시장의 75%를 장악하고 있지만 변화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한국지엠 차량은 대안이 될 것”이라며 이 같은 포부를 밝혔다.
쉐보레는 한국에서는 지난 3월 처음 출시됐다. 수전 부사장은 “쉐보레에 대한 선호도는 지난 3월 출시 전에도 높은 것으로 알고 있었지만 경쟁이 치열한 한국 시장에 경쟁력 있는 최고의 신차들을 출시하기 위해 올해까지 기다렸다.”며 “한국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 시장에 GM의 전 차종을 출시하지 않은 이유에 대해 “쉐보레 스파크·아베오·크루즈·올란도 등 현대기아차 등과 경쟁할 수 있는 차량들만 선별적으로 출시했고, 쉐보레 트래버스·타호 등 대형이거나 내수 시장에 부적합한 제품들은 선보이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최근 출시된 중형차 말리부에 대한 기대감도 표출했다. 수전 부사장은 “중형차는 한국시장에서 경쟁이 가장 치열한데, 중형차 말리부는 경쟁력 있는 강력한 차량”이라며 “카마로에서 영감을 받은 차량 후면부의 디자인도 탁월하고 차음재, 흡음재를 통해 소음을 제거한 점도 뛰어나다.”고 강조했다.
일각에서 제기되는 GM의 한국 철수설과 관련해서는 “그런 계획은 없다.”고 못 박았다. 그는 “한국지엠은 GM에 있어 전략적 우위를 제공한다.”며 “현대기아차와 같은 경쟁력 있는 기업과 경쟁하고, 생산시설·연구개발·디자인 등도 활용하는 등 한국 시장에서 많은 것을 배우고 있다. 이 자체가 특권”이라고 덧붙였다.
디트로이트 김승훈기자 hunnam@seoul.co.kr
2011-10-18 1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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