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쌩얼’ 미인의 비밀 ‘비비크림’ 출시 경쟁

‘쌩얼’ 미인의 비밀 ‘비비크림’ 출시 경쟁

김태균 기자
입력 2007-03-20 00:00
수정 2007-03-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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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부터 ‘쌩얼(화장기 없는 얼굴)크림’ ‘연예인 화장품’ 등으로 불리며 입소문을 탄 ‘비비크림’(BB크림)이 어느덧 대중적인 화장품군으로 자리를 굳혀가고 있다. 최근 들어 국내 화장품 업계의 제품 출시 경쟁이 본격화하고 있다.

비비크림은 잡티를 감춰 주는 메이크업 제품으로 그동안 주로 피부과나 피부관리실에서 쓰였다. 원래 박피나 레이저 치료 후 피부를 진정시키기 위한 것으로 독일 회사에서 ‘블레미시(Blemish·흠결) 밤(Balm·연고)’이란 상표로 내놓았던 게 영문 앞 글자를 따서 제품 종류로 굳어졌다.

비비크림이 단시간에 높은 인기를 끈 것은 기능성 화장품이면서 피부톤 보정이 가능해 메이크 업 제품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 특히 화장을 안한 것처럼 보여주는 게 선풍적인 인기의 핵심이다. 피부 트러블을 완화시켜 오랜 시간 화장을 하고 있어야 하거나 피부가 민감해 염증이 생긴 사람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대중화 바람을 타고 점차 남성들 중에서도 이용층이 늘고 있다.

이걸 바르면 자외선 차단제가 필요 없다든지 하는 등 오해도 많다. 하지만 자외선 차단 시간이 짧아 오랜 시간 밖에 있을 때에는 별도 차단제를 발라야 한다. 독일 슈라멕의 ‘블레미쉬 밤’, 독일 알렉스 코스메틱의 ‘알렉스 허벌 BB크림’ 등 비비크림의 원조격인 수입 상품에 더해 한스킨 ‘매직 BB크림’, 참존 피버렛 ‘비비크림’,CNP차앤박 ‘CNP 블레미쉬 블록’, 에뛰드하우스 ‘BB 매직 크림’, 에이블씨엔씨 ‘미샤M 비비크림’ 등 국산 제품들이 점차 늘고 있다.

김태균기자 windsea@seoul.co.kr

2007-03-20 1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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