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가장기요양기관 평가’는 방문요양, 방문목욕 등 노인장기요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전국의 모든 기관들을 2년에 걸쳐 진행하는 평가로 ‘기관운영’, ‘환경 및 안전’, ‘수급자 권리보장’ ‘급여제공과정’ ‘급여제공결과’ 등 5개 대영역에서 81개 항목을 평가하고 있다.
노인장기요양기관을 주관하고 있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주관하고 있어 장기요양기관을 가장 객관적으로 판단할 만한 지표로 알려져 있으며, 고객들도 서비스를 선택할 때 가장 먼저 고려하는 사항으로 알려져 있다.
2007년 론칭 이후 국내 홈케어 서비스 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비지팅엔젤스코리아는 고객과의 끊임없는 소통을 통해 서비스 품질을 꾸준하게 향상시켜 가고 있으며 안정된 가맹점 운영 노하우 전수와 지속적인 가맹점 교육 시스템은 널리 알려져 방문요양센터 창업을 고려하고 있는 예비 창업자가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가 되었다. 이번 최우수기관 최다 선정 역시 타 기관은 흉내내기 힘든 기관 운영과 교육 시스템이 만든 결과물이라고 전문가들은 손꼽고 있다.
비지팅엔젤스코리아의 김한수 대표이사는 인터뷰를 통해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는 코로나로 인해 어르신들과 가맹점 모두가 힘든 시기를 겪었다”며 “하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고객 서비스 품질과 교육 시스템을 강화시킨 결과로 전국 23개 지점이 최우수 기관(A등급)이 되는 쾌거를 거뒀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 결과 고객증가와 수익 향상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함께 잡을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 “앞으로 비지팅엔젤스코리아는 가맹점 운영 모델을 더욱 강화해 서비스 품질 향상을 이뤄갈 것이며, 현재 노인 가정뿐 아니라 1인가구, 맞벌이 부부에도 인기리에 판매중인 ‘엔젤스 밀’을 통해 어르신들의 식사까지 챙기는 토털 시니어 케어 그룹으로 발돋움 하겠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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