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MOU 체결로 양사는 중국의 대표적인 메신저 ‘위챗‘ 미니프로그램에 온라인 역직구 플랫폼 ‘붉은낙타’(红骆驼)’의 개발을 공동 수행할 예정이다.
붉은낙타는 중국의 소비자들이 그동안 접할 기회가 많이 없었던 식품류, 특히 소비 트렌드가 빠른 국내 대형 유통 채널 가공식품과 대기업 미용 식품 등등의 검증된 한국 제품들을 앞세운 한국 식품관의 성격으로 시작한다.
오픈 후에는 소비자들의 기호에 맞는 트렌디하고 다양한 제품군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마그노인터내셔널 측은 전했다.
마그노인터내셔널은 이를 시작으로 다양한 국가에 최적화된 형태의 플랫폼을 구축해 글로벌 진출에 나설 계획이다.
마그노인터내셔널은 ‘플랫폼 기획/운영 및 상품운영, 협력사 개발 및 CS’, 미래에셋증권은 ‘플랫폼 활성화 마케팅/홍보 지원, 글로벌 간편결제 서비스의 PG정산’의 주요 업무를 토대로 협약을 체결했다.
마그노인터내셔널 김주완 운영총괄이사(COO)는 “이번 온라인 역직구 플랫폼 ‘붉은낙타’(红骆驼)는 기본적인 역직구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다른 역직구 플랫폼에서는 볼 수 없었던 글로벌 페이 본연의 장점을 살린 차별화 된 서비스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비대면, 온라인, 한류로 이어지는 수출 패러다임 변화에 역직구 시장은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이에 발 맞춰 양사는 전략적 제휴를 통해 차별화되고 질 높은 역직구 서비스를 론칭해 글로벌 역직구 시장의 확장 속도를 한층 더 높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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