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카카오로 만든 세 가지 초코 ‘또떠불’

친환경 카카오로 만든 세 가지 초코 ‘또떠불’

오경진 기자
오경진 기자
입력 2020-11-17 20:30
수정 2020-11-18 09: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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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유업 ‘불가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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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떠불 하트초코. 남양유업 제공
또떠불 하트초코.
남양유업 제공
남양유업 대표 브랜드 ‘불가리스’가 올해 출시 30주년을 맞은 가운데 누적 판매량이 30억병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남양유업은 최근 젊은 세대를 겨냥해 ‘또각 접어 떠먹는 불가리스’(또떠불)를 출시했다. 최근 토핑 요거트 시장이 성장하는 가운데 특허받은 공법으로 부드럽고 풍부한 맛을 살렸다.

맛은 ‘하트초코’, ‘눈꽃초코·그래놀라’ 두 가지다. 하트초코는 카카오 재배부터 수확까지 모든 과정을 친환경적으로 관리하는 농장의 제품을 사용했다. 다크초코, 밀크초코, 화이트초코 세 가지 맛의 조합을 통해 토핑의 맛을 극대화했다. 눈꽃초코·그래놀라는 화학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은 그래놀라에 벨기에 ‘칼레바우트 초콜릿’을 담았다. 또떠불 2종은 가까운 슈퍼마켓이나 편의점, 할인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 출시된 뒤 3개월 만에 500만개 이상의 누적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또떠불은 남양유업 대표 브랜드 중 하나인 불가리스의 노하우에 맛과 재미를 더한 제품”이라면서 “젊은 세대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고 전했다.

오경진 기자 oh3@seoul.co.kr

2020-11-18 1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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